본문 바로가기

Snap

영화 숨바꼭질 촬영명소/동대문아파트/서울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아파트로 떠나는 시간여행

반응형

영화 숨바꼭질 촬영장소

영화 숨바꼭질의 촬영명소가 된 동대문아파트 사진들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영화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여서 조금은 조심스럽게 들려서 담아본 사진들입니다.

 주택공사의 첫 번째 아파트로 1965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아마 아파트라는 개념도 생소할 시간적인 배경이 아닐까 라고 생각이 드네요.

 특징은 가운데 공간을 두고 중정식 복도를 가진 형태를 가지고 있는 점입니다.


▲ 영화 숨바꼭질 사진/스틸컷 이미지  [출처:네이버 영화]


외부 입구에서 바라본 사진입니다. 세월의 흐름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 계단실의 경우에도 예전에 아파트가 어떻게 지어졌는지 엿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 영화 숨바꼭질의 장면중에서 복도에서 나오는 격투신의 장소가 되었던 곳입니다.

영화를 보고 실제 촬영장소를 보니 오버랩되서 영화의 장면이 연상됩니다.




▲ 어린시절 제가 살았던 초창기의 아파트의 경우도 이렇게 빨래를 널어놓곤 했었는데 예전의 기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장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빨래줄에 걸린 빨래와 빛 너머로 지는 그림자 때문에 언뜻 보면 이국적인 풍경이 떠오를 만큼 독특한 느낌이 나는 장면이네요.


고개를 들어서 하늘을 보니 이렇게 중정형태의 복도와 하늘이 보입니다.




▲ 맨 아래 1층으로 내려와서 고개를 한껏 들고 위를 처다보면서 몇장 담아봤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잠시 시간을 멈춰놓은 것 같은 느낌도 나는군요.

















캐논 5D / EF24MM F2.8 / EF50MM F1.2(오이만두)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