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한양대 야경 [한양대/왕십리의 밤/한양대에서 본 밤풍경]

반응형



야경사진을 티스토리에 포스팅 하면서 구분되지 않고 한장씩 포스팅된 사진을 모아서 추후에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정리하고 모아서 포스팅을 하고 촬영하면서 느낀 점들도 적어볼까 합니다.

야경사진의 매력이 대체 뭐냐고 묻는다면 아름다운 매직아워를 배경으로 생동감있는 장면을 촬영하면서 얻는 즐거움이 아닐까라고 느낍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거나 멋진 구름들이 지나가는 날이되면 나도 모르게 야경촬영을 위해 장비를 주섬주섬 챙기고 있는것을 발견하곤 합니다.


한양대에서 바라보는 주 조망포인트는 크게 왕십리 민자역사쪽 / 남산타워방향 / 성동구 방향쪽 뷰 입니다.

해가 지는 방향을 바라보며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일몰 빛이 좋은날은 멋진 매직아워의 색감을 사진에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색감때문에 야경사진의 매력에 빠져드는 이유도 분명히 있는것 같구요

▲ 한양대에서 바라본 남산/성동구 뷰


▲ 한양대에서 바라본 왕삽리 민자역사 뷰






서울의 산에서 담는 것 만큼 서울의 전경이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접근성이나 일몰 매직아워를 제대로 포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담아둔 사진들을 모아서 정리해보니 어안으로 촬영한 사진들도 보이는데 주로 촬영한 시기가 겨울이어서 그런지 눈도 쌓여있는 장면이 보입니다.

어안 화각으로 바라보니 전체적인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서 좋습니다.







일몰빛이 좋거나 구름이 남아있던 날에는 하늘을 좀 더 화려하게 물들인 장면들도 몇 컷 담았었네요 ㅎㅎ

예전에 보정했던 사진들이다 보니 지금 다시보면 좀 과해보이기도 하지만 구름이 좋았던 날에 담은 장면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양대에서 촬영한 사진을 모아서 보니 계절별로 각기 조금씩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광각사진이나 표준사진들 말고 망원으로 담았던 사진들이 있나 찾아보니 몇장보여서 같이 포스팅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담아본 한양대의 야경의 모습은 이전과 많이 다른점이 생겼습니다.

새롭게 건축된 한양대 더 샾 아파트가 새롭게 추가되어서 이전에 남산타워쪽 광각샷이나 민자역사쪽 사진들도 조금은 로우앵글로 담으려고 애쓴 모습이 보이는데

지금은 조금 더 와이드한 앵글로 담아내더라도 사진의 균형이 잡힐 수 있어 보입니다. 


손가락 아프게 내리면서 봐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최근에 담아본 한양대의 야경은 업데이트 하는데로 추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할께요~!!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