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남산타워야경 [남산에서 본 서울야경/서울하면 떠오르는 남산타워/남산타워 조명과 미세먼지/전망 좋은곳/사진찍기 좋은 추천 출사지]

반응형

남산타워 야경



서울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중에서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것이 남산타워가 아닐까 라고 생각합니다.

남산 정상의 팔각정 휴게소에서 그대로 올라온 길을 내려가다 보면 전망대 데크로 만들어진 남산 포토 아일랜드에서 담아본 야경을 소개합니다.


▲N서울타워


▲한눈에 보는 남산공원 지도 (한눈에는 보이는데 어디가 어진지 모르겠는;;)


▲ 다음 3D지도를 찾아보니 아주 직관적으로 랜더링된 식별이 되는 지도가 보여서 첨부합니다. 


표시한 위치처럼 남산타워 버스가 도착하는 주차장에서 그대로 올라온길로 내려가다 보면 보이는 전망대입니다.- 다음 3D 지도 링크  http://map.daum.net/3d/



 






▲ 남산타워 팔각정/주차장에서 본 남산타워


하늘 빛이 좋아서 급하게 올라간 남산타워 팔각정 주차장에서 담아본 남산타워 입니다.

연휴기간이라 남산타워 버스 (02번)가 충무로쪽에서 태우고 난 후 그대로 정상으로 올라올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으셨네요.

사실 남산은 야경뿐 아니라 남산타워를 바라보는 주경도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 포토 아일랜드에서 바라본 남산타워 주경


다음 3D지도에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남산은 좌우로 길쭉한 모양의 형태를 가진 산입니다.

남산타워쪽이나 위를 올라가서 막상 보면 느끼기 힘든부분인데 얼마전에 다녀온  북한산 백운대에서 바라본 남산의 모습을 보면 확연히 느껴집니다.




▲ 북한산에서 바라본 남산타워





▲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사진인데 하늘빛과 구름이 아름다운 날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때는 후지 엑스프로원(X-PRO1)과 XF35MM F1.4렌즈로 촬영했었던 사진이군요.

 이날 사진을 담아보고 단순하게 남산타워 하나 만으로도 존재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느껴집니다.




▲ 남산 포토아일랜드에서 바라본 서울 일몰경





▲ 일몰직후 포토아일랜드에서 바라본 서울 야경





▲ 남산에서 바라보는 용산구




▲ 남산에서 바라보는 여의도 방향 뷰





▲ 망원화각으로 담아본 남산 포토아일랜드에서 본 서울 야경





▲ 이쯤 되면 궁금해 지는것이 조명이 들어온 남산타워의 모습입니다. 


혹시 이 남산타워 조명색상과 미세먼지와의 관계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남산타워 조명이 미세먼지 45㎍/㎥ 이하 일때 들어오는 파란 조명입니다. 


이 파란색 조명은 서울이 제주도와 같은 청정한 공기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연두 색 혹은 붉은 색이라면 미세먼지 농도가 45㎍/㎥ 초과되었다는 뜻입니다.



▲ 남산에서 바라보는 매직아워





▲ 남산에서 바라보는 매직아워






▲ 암부가 이제 꽤 묵직하게 올라오는 시간에 접어들기 시작합니다.

남산타워와 도시의 야경을 같이 구도를 잡아서 담아보기 시작했습니다.




▲ 남산 포토아일랜드에서 바라본 남산타워와 서울 야경





▲ 남산 포토아일랜드에서 바라본 남산타워와 서울 야경










▲ 노출시간을 제대로 안보고 카메라를 들어 버렸더니 이런 재밌는(?) 사진이 ㅠㅠ

많은분들이 나오신 남산 포토아일랜드 전망대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야경,주경 가리지 않고 서울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접근이 용이한 서울의 전망좋은 곳 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산 포토아일랜드에서 본 서울야경 그리고 남산타워 야경소개였습니다.

캐논5D / EF24MM F2.8 / 오이만두 / 백마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