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울산 롯데백화점 관람차 야경 [울산 야경 명소/울산 롯데 영플라자 야경/대관람차 야경/놀이기구 야경]

반응형


울산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관람차 야경

대관람차 놀이기구 야경


도심의 야경과 놀이기구의 조화가 아름다운 울산 롯데백화점에 위치한 대관람차 야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서울 능동 어린이 공원 재개장으로 기대했던 대관람차를 다시 볼 수 있을까 했는데 아쉽게 사라져버렸더군요 ㅠㅠ

웹사이트나 커뮤니티의 사진을 자주 봐오다가 마침 볼일이 있어서 야경명소로 꼽히는 울산 대관람차 야경을 담아봤습니다.

아래쪽 로드뷰에서 보시면 울산 롯데 영플라자 옥상에 위치하고 있는 대관람차 입니다.









▲ 울산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대관람차


울산 삼산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그리고 건너편에 현대백화점 울산 신시가지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는 곳이며

울산에서 시내 라고 하면 성남동과 삼산동 두 군데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놀이공원도 아닌데 쌩뚱맞은 대관람차일 수 있지만 바로 근처에 고속/시외 터미널에서 내리는 울산을 찾는 분이면 시선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 울산 롯데시네마 / 대관람차

50미리 화각으로 관람차를 타이트하게 잡아봤습니다. 관람차 아래에는 회전목마가 눈에 들어옵니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와 연결된 브릿지에서도 관람차를 지켜보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 울산 롯데 영플라자/시네마/백화점 

세 건물을 얼추 볼수 있게 담아봤는데 초 광각계열 렌즈가 아니다 보니 화각이 살짝 아쉽지만 요즘은 무조건 초광각 사진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바닥과 가로수에 조명이 슬슬 들어오는 시간대에 진입합니다.

이날 사진들은 대부분 ISO100 에서 한스탑 저감도인 ISO50으로 세팅하고 노출시간을 길게 가져가면서 대관람차의 궤적에 주목하면서 담아봤네요.









▲ 울산 롯데 영플라자 관람차 야경

주제는 명확하게 대관람차 야경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주변의 건물 배치보다는 관람차의 궤적이나 움직임을 담아내려고 한컷 씩 할당해 봤습니다.

야경에서 가장 좋은 매직아워 시간대였지만 하늘빛의 여명때문에 오히려 대관람차의 모습은 약간 희석되버려서 조금 빛이 더 줄어드는 시간대가

대관람차의 존재감이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 이날 담은 A컷으로 생각하는 장면인데 하늘빛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만큼 대관람차의 조명이나 움직임은 확연하게 드러나는 모습입니다.









▲ 50미리를 다시 마운트해서 관람차 야경에만 집중에서 담아봤습니다.

관람차 조명의 잔상과 궤적


울산 롯대백화점 대관람차 / 영플라자 관람차 야경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캐논 5D / EF50MM F1.2 오이만두 / EF24MM F2.8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