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

경복궁에서 가을 즐기기 [경회루 단풍/향원정/경복궁 단풍놀이/가을 사진찍기 좋은 곳/5D,7D MARK2]

반응형

" 경복궁에서 가을즐기기 "


서울의 궁에서 즐기는 단풍이나 풍경은 가을이라는 계절과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향원정 단풍 포스팅 링크

향원정에 찾아온 가을단풍은 소개해 드렸고 같은 날 담았던 경복궁 내 주변 풍경을 같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복궁의 위치는 다들 아실것 같고 저는 경복궁에서 삼청동이나 북촌 한옥마을까지 둘러보는 코스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삼청동 단풍 포스팅 링크




▲ 경복궁 입구 (7D MARK2 + EF-S 10-18MM F4.5-5.6 IS STM)


광화문에서 경복궁까지 걸어오면서 쌀쌀한 공기가 체감되는 만큼 어떻게 경복이 가을 풍경으로 갈아입었을지 궁금해하면서 출발합니다~!!  

사진은 캐논 5D사진과 2014년 11월 출시예정인 7D MARK2(칠두막) 사진이 섞여 있습니다.

칠두막 체험을 마치고 반납하기 전날 담았던 사진이네요. (사진정보는 사진아래 메타데이터 참고)

▲ 경복궁 근정전

가을 소풍 및 각종 관광객들로 많은 분들이 나들이 나오신 근정전 앞입니다. ㅎㅎ

요즘 이 셀카봉이 거의 나들이 플수품목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가을의 궁에서 멋진 인증샷을 남기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 경복궁 근정전


조금더 광각으로 담아본 근정전의 모습입니다. 7D MARK2를 잠시 체험하면서 사용한 렌즈중에 EF-S 10-18MM 렌즈는 손떨방에(IS) 가성비좋고

무난한 화질과 특히 휴대성이 좋아서 자꾸만 손이 가는 렌즈입니다. 풀프레임 대비 환산 16MM 의 시원한 초광각영역을 표현하는 부분도 맘에 듭니다.

▲ 경복궁 근정전 (7D MARK2 + EF-S 10-18MM F4.5-5.6 IS STM)


좌측으로 길을 돌려서 경회루를 보러 갑시다 ㅎㅎ

경회루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단풍 나무들이 가을의 분위기를 물씬 끌어올립니다.

▲ 경복궁 경회루쪽 벤치


▲ 경복궁 경회루쪽 벤치

근처에 식혜나 음료를 간단하게 마실수 있는 상점이 있는 곳인데 단풍나무와 벤치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분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네요


고개를 들어서 단풍나무도 오이만두 렌즈로 배경을 훅 날려서 ㅎㅎ


경회루 쪽에서 칠두막이랑 캐논 10-18렌즈로 담아본 사진들입니다.

이런 건축물 사진을 촬영할때는 수직수평 덕후(?)로 변신해서 각을 잡으려고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촬영을 하는 편입니다.

▲ 경복궁 경회루 반영


▲ 경복궁 경회루의 가을


▲ 경복궁 경회루 (7D MARK2 + EF-S 10-18MM F4.5-5.6 IS STM)


경회루를 찬찬히 감상하면서 좌측으로 향원정을 향해서 가는 길에서 만난 단풍나무들도 너무 이쁘게 물이 들었네요

산책하기에는 사람도 많이 없고 단풍을 즐기기에는 더욱 좋은 길인것 같습니다.





▲ 경복궁의 가을 단풍

이렇게 단풍나무가 정말 색이 이쁜곳은 하나 같이 햇빛이 아주 잘 드는 곳이네요 ㅎㅎ


▲ 경복궁의 가을 단풍 산책로


▲ 경복궁의 가을 단풍 산책로


향원정 근처에 도착을 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벤치에서 보는 향원정 모습이 아주 이쁘더군요~!! 은근 명당자리 ㅋ


 벤치에서 바라보면 이렇게 향원정과 단풍나무가  똭 @@

▲ 경복궁 향원정의 가을


▲ 경복궁 민속박물관의 가을


경복궁에서 즐기는 가을 스냅사진들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캐논 5D / 7D MARK2 / EF24MM F2.8 / EF-S 10-18MM F4.5-5.6 /EF50MM F1.2L(오이만두)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