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미생 첫장면 촬영장소에 등장한 안산에서 본 서울의 아침 [서대문 안산 봉수대 일출/안산일출/미생촬영지/대표적인 서울 일출명소]

반응형

안산에서 본 서울

드라마 미생 첫 장면에 등장하는 촬영장소


미생(TVN) 드라마를 보신 분이라면 드라마 첫 시작하는 장면에서 타임랩스로 촬영한 서울의 모습을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대문 안산? 지명이 중복되는 지역이 있다보니 ㅎㅎ 서울의 대표적인 남산처럼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입니다. 

새해 서울의 대표적인 일출명소로도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 서대문 안산/홍제동 안산 위치 소개




자 그럼 이곳이 미생 어느장면에 나왔냐구요?ㅎ

이제 기억이 나시줘? 넥타이를 맨 남성의 실루엣 뒤로 보이는 서울의 모습 바로 이 안산에서 본 서울 풍경입니다.



▲ 미생 첫 시작 장면 캡춰 (홍제동 안산)


미생의 인기에 힘입어 로봇연기의 달인 젝스키스 장수원씨가 장그래로 나온 미생물에서는 실루엣 없이 완전한 안산에서 본 서울 모습이 나오더군요.

아마도 안산에서 일출시간대에 타임랩스로 촬영한 장면으로 생각됩니다.


▲ 미생물 첫 시작 장면 캡춰 (서대문 안산)


▶▷▶

그럼 제가 촬영한 사진으로 한번 ㅋㅋ

미생 첫 시작 장면은 해가 뜨기전 새벽에서 시작한 다음 해가 쨍하고 뜨는 장면까지 보여주면서

프레임이 바뀌는것 같아서 최대한 비슷한 장면을 골라봤습니다.



▲ 서대문 안산의 새벽


아직 해가 뜨기전의 모습인데 24MM로 촬영한 사진을 두장 합쳐서 파노라마로 붙여봤습니다.

아래 사진은 해가 뜬 후에 50MM 화각으로 촬영한 사진을 동일하게 파노라마로 붙였는데 남산타워의 크기를 보면 화각이 다른걸 알 수 있습니다.




▲ 서대문 안산의 일출경


안산에서 본 풍경은은 전형적인(?) 서울도심의 풍경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가 내려다 보이면서 서울 중구쪽 멀리는 강남방향 우측으로는 여의도 이런 뷰를 시원하게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런 미생 극중에서 나오는 원인터내셔널 !! 대우빌딩의 모습도 잘 관찰된답니다. ^^


▲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 주경




▲ 안산 봉수대


안산의 정상에서는 이렇게 조망장소가 마련되어 있어서 서울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안산 봉수대입니다.


제가 들렸던 날에 본 안산의 일출 야경,일출여명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서울이 아침에 깨어나기 직전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안산의 일출야경과 여명사진들은 한번 다시 정리해서 포스팅 해야 될 것 같네요.


▲ 서대문 안산 봉수대에서 본 서울의 일출 야경,일출 여명 (24MM)




▲ 서대문 안산 봉수대에서 본 서울의 일출 야경,일출 여명 (50MM)


사진속의 안산 봉수대에서 망원화각(100MM)으로 당겨보면 바로 눈앞에 남산타워의 모습과 중구,서대문의 빌딩들과 함께

멀리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잠실 롯데월드타워가 올라가는 모습도 관찰됩니다.



일출 시간에 스며드는 빛이 느껴집니다.




해가 뜨고 사광으로  스며드는 빛이 이뻐 보여서 담은 사진인데 대기가 꽤나 깨끗했던 날이었습니다.

좌측에 경복궁,중앙에 동대문 두타의 모습도 보이고 해가 강렬하게 떠오르기 전에 허락되는 짧은 순간입니다.



왼쪽에 경복궁 입구에서 중구 빌딩에 비치는 일출 빛입니다.




날씨가 어떨까 하고 내심 기대하고 오른 날이었는데 해가 이렇게 강렬하게 비추는 아침을 안산에서 바라본 날이었네요.

어떻게 미생에 나오는 첫 장면과 비슷한가요?ㅎㅎ



떠오르는 해와 맞짱을 능선의 경계도 또렷하게 보이는 날씨였습니다. 







▲ 안산 봉수대에서 본 서울 일출경


일출촬영을 하다보면 해가 뜨는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는데

해가 뜨기전에 와서 여명촬영을 하고 일출시간대에 몇장 담다보니 어느덧 해가 많이 올라왔네요.

앞서 담았던 장면들은 강력한 역광에 위치하게 될 시간임과 동시에 하산할 시간입니다 ㅋ



장그래씨가 아직도 왠지 근무하고 있을것 같은 원인터셔널 대우빌딩 사진으로 마무리 할까 합니다.

올해는 아직 안산에 들리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안산에서 본 서울 일출경 풍경이었습니다.


미생 첫 장면에 나오는 서울의 아침풍경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 일출 [캐논5D /EF24MM F2.8/ EF50MM F1.2 /EF100MM MACRO]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