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캐논7DMark2

2014 경기항공전에서 만난 블랙이글 에어쇼 with 7D mark2 [캐논 칠두막/수원 경기항공전/Blackeagle/동체추적 연사사진/에어쇼 렌즈선택]

반응형


 -2014 경기항공전 블랙이글 에어쇼-

with 7D mark2


경기도 수원 공군기지에서 경기항공전이 이번 주말(일요일)까지 진행중입니다.

경기항공전에서 담은 블랙이글 사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전체일정표,위치,예매들에 대한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경기항공전.com/


                                     블랙이글 소개 [블랙이글 홈페이지] 

                                     블랙이글은 다양한 특수 비행을 통해 조종사들의 조직적인 팀워크와 고도의 비행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 비행팀입니다.

                                     블랙이글 전용 에어쇼 T-50B 항공기는

윗면은 검은색과 흰색, 아랫면은 노란색으로 도색되어 있으며, 독수리를 형상화하고 날렵한 곡선으로 블랙이글의 역동성을 나타낸 강하고 진취적인 느낌을 줍니다

                                     블랙이글은 총 8대의 항공기를 편대로 구성해 운영됩니다. #1 리더는 전체 대형을 이끌고, #2 레프트 윙, #3 라이트 윙, #4 슬롯은 1번기와 함께 포메이션 기동을 선보입니다.

#5 싱크로와 #6 싱크로는 솔로기들과 함께 다른 종류의 포메이션이나 조금 더 절제된 기동들을 보여주며,

#7 솔로와 #8 솔로는 역동적이고 스릴있는 기동을 보여줍니다. [출처 : http://www.airforce.mil.kr:8081/user/indexMain.action?command=&siteId=blackeagle]


▲ 블랙이글 8대 편대비행 장면


역시나 경기항공전의 하이라이트는 블랙이글의 에어쇼 장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행기 사진은 공항에서나 가끔 구경하던 여객기만 보다가 실제로 수원공군비행장에서 만난 블랙이글의 모습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7D MARK2 동체추적 테스트겸 블랙이글 에어쇼 장면을 포스팅할께요



우선 동체추적 촬영을 위해서 필요한 7D MARK2의 기능들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7D MARK2 AI SERVO AF III

▲7D MARK2 AF영역 선택모드

자세한 제품 사양은 캐논컨슈머이미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canon-ci.co.kr/actions/ProductMainAction?cmd=view&product_code=NPAB797692&ctg_id=1001



블랙이글 촬영에서는 AI SERVO AF (비행기 속도를 감안해서 추적감도를 +2 까지 높여서 촬영해봤습니다)

AF영역 선택모드에서는  수동선택 대형 존 AF(3패턴) 선택

▲7D MARK2 AI SERVO AF를 이용한 동체추적


실제로 이 장면은 뷰파인더를 보는것과 같은데 동체추적을 활성화 한상태에서 존AF(가운데 영역선택)을 한 상태에서 피사체를 추적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1:1 풀프레임 바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넓게 분포한 측거점 (65포인트)을 이용한 AI SERVO AF로 인해서 수월하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고속연사기능 [초당 10연사(JPG기준)] 기능까지 준비하면 촬영준비는 끝났습니다.

JPG의 경우 저장공간만 여유가 있다면 셔터를 때는 순간까지 연사가 되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연사 셔터소리로 주변에 이목을;; 돠돠돠돠돠돠~~~~~~~~


** 에어쇼 렌즈선택 **

그리고 이런 에어쇼 장면을 촬영하러 갈때 렌즈선택의 고민이 항상 생기게 마련입니다.

촬영가기 전에 이전에 촬영한 사진들 정보도 확인해보고

7D MARK2의 경우 1.6크랍 바디로 렌즈 망원구간의 폭을 넓힐 수 있기 때문에 70-200미리 정도(환산 112-320미리) 의 백통정도를 가져가신다면

무리없이 촬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역시 촬영한 사진에 블랙이글이 뿌려주는 스모크가 더해져야 분위기가 사는것 같습니다. 








▲ 사진 촬영정보를 보시면 알수 있지만 1/4000초 이상 속도로 머리위를 지나가는 블랙이글의 비행장면이기 때문에 연사기능은 원하는 장면을 위해서 높을수록 좋습니다.

연사기능으로 여러장면을 담은 후에 마음에 드는 컷을 선택 것입니다.









▲ 블랙이글의 스모크 와인더(Smoke Winder)로 하늘에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










▲ 가까이서 편대비행중인 블랙이글의 모습
















▲ 고공에서 모였다가 지상으로 수직강하 하는 블랙이글













▲ 블랙이글의 비행장면






▲ 블랙이글 아찔한 교차 비행장면 












▲ 하늘을 수놓는 블랙이글 비행



2014 경기항공전 블랙이글 에어쇼 with 7D mark2

경기항공전에서 만난 블랙이글 에어쇼 소개와 캐논 칠두막 사진이었습니다.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