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추천출사지

서울단풍 절정시기는? 가까운 남산이라 더 좋다 [남산/서울단풍 가볼만한 곳/단풍명소/단풍 절정시기/남산에서 느끼는 가을/사진찍기 좋은 곳]

반응형


" 서울단풍 명소,절정시기는에 어디로 갈까? " 가까운 남산이라 더 좋다 !!

서울 단풍 구경은 여기서~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에서 즐길 수 있는 가을이라는 계절의 절정은 역시 단풍시즌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침,저녁으로 부는 바람은 제법 쌀쌀해졌다는 것도 체감할 수 있는 날씨입니다.


연일 중국관광객의 특수로 남산에 들려보면 항상 끊이지 않는 서울의 관광명소임에 비해서

오히려 가까운 남산이라는 이유로 언제든지 갈 수 있을 것 같은생각 때문인지 상대적으로 자국 방문객들은 작은것 같습니다.

그럼 언제쯤 남산에 가면 좋을까?


2014 기상청 첫 단풍시기 / 단풍 절정 예상시기

기상청 단풍 예상시기 소개 페이지 : http://www.kma.go.kr/weather/forecast/theme_flowering04.jsp



서울에서는 북한산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첫 단풍은 10.15일에 시작해서 약2주후 10.28에 단풍 절정시기를 맞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남산투어 운행 버스 (충무로역에서 정상까지 올라오는 가장 좋은 방법)






▲ 남산타워 오르막길

최근에 들려본 남산 정상 등산로는 가을 관광객을 맞이하는 듯이 도로가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남산타워 등산로도 단풍시기에 맞춰서 예쁘게 물들어 갈 것 같습니다.







▲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는곳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는곳에서 내려다 보는 서울의 풍경은 앞서 기상청에서 기준으로 삼고있는 바로 북한산의 모습이

바로 눈앞에서 펼처지는 빼어난 조망 장소입니다.







▲ 남산에서 보는 서울 풍경

가까이는 좌측에 안산, 바로 오른쪽에 비슷한 높이를 가진 인왕산 그리고 멀리 오른쪽 뒷편에 보이는 북한산

마치 서울의 산들을 병풍삼아서 늘어선 서울의 빌딩들 그리고 청와대가 눈에 들어옵니다.







▲ 남산에서 보는 서울 동쪽 뷰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려보면 서울의 동쪽권역의 풍경이 들어옵니다.

사진을 촬영한 시기가 지금모습과 차이가 나겠지만 이미 단풍을 준비하는 듯한 때깔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망원렌즈가 꼭 인물사진이나 타이트한 클로즈업샷이 아니라도

풍경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산에서 보는 망원렌즈(EF100MM F2.8 매크로,캐논 백마)로 담아보는 것도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망원렌즈로 이곳저곳 한컷씩 담아봤습니다.




▲ 남산에서 보는 청와대,북한산 방향

북한산의 지형이나 능선 바위까지 아주 또렷하게 보이는 맑은 서울 풍경입니다.

아직 단풍이 시작되지 않은 9월말 풍경인데 이곳이 아름답게 단풍에 물들면 정말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 남산에서 보는 서울 중구의 빌딩 숲







▲ 남산에서 보는 서울의 동쪽 방향 /두타빌딩, 멀리는 용마산이 눈에 들어옵니다.







▲ 남산에서 보는 서울의 빌딩







▲ 남산에서 보는 서울풍경 / 신라호텔,장충체육관 방향







▲ 남산에서 보는 서울풍경 / 서울역,서대문,아현 방향







▲ 남산에서 보는 서울풍경 / 남산 케이블카



남산에서 보는 서울의 풍경과 함께 남산에서 보이는 아기자기한 풍경과 모습 또한 남산구경의 깨알같은 재미입니다.

소풍나온 친구들과 선생님이 모여서 사진을 찍으시는데 요즘은 사진 찍을때 "김치~!!" 에서

"귀요미~!!" 이렇게 바뀐거 같더군요 ㅎㅎ







어디서 부터 시작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이렇게 메모를 한 자물쇠,열쇠를 잠궈두는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남산인것 같습니다.

자물쇠를 채우고 난다음 열쇠는 풀리지 않게 멀리던진다고 하줘?ㅎㅎ


남산타워 바로 아래쪽에도 많은 열쇠꾸러미들이 있는데 케이블카 타는 입구 쪽에도 이렇게 꽤 많이 모여있더군요 ㅎㅎ

모양도 천차만별이고 글귀들도 센스넘치는 문장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오이만두(EF50MM F1.2) 로 마운트 해서 자물쇠 사진들을 몇장 담아봤습니다.


















▲ 오이만두로 담아본 남산타워 열쇠,자물쇠 꾸러미



남산타워 쪽으로 발길을 돌려서 눈에 보이는 장면들을 한장씩 담아보는 것도 남산을 구경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스냅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ㅎㅎ

성격급한 나무들인지 벌써 노란색이 사진에 고스란히 담겨있어서 나 가을사진이야 라고 증면하는것 같습니다.







































▲ 높은 가을하늘에 우뚝선 남산타워 아래에서







▲ 남산타워와 팔각정







▲ 남산타워 SEOUL TOWER

단풍이 들려고 준비중인 나무들과 겹치게 담아봤는데 남산 서울타워 홍보사진 처럼 나왔네요 ㅎㅎ;







▲ 남산타워 입구 등산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남산 그래서 왠지 아무때나 갈 수 있을것 같은 남산 이지만

단언컨데, 지금부터가 바로 남산구경 절정기 입니다~!! 고고씽

서울에서 즐기는 가을 단풍 절정시기

깊어가는 가을과 남산에서 즐기는 서울의 가을 그리고 단풍구경을 한번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캐논5D / EF24MM F2.8 / 오이만두 / 백마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