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하늘공원 야경 [서울억새축제 야경소개/상암동 하늘공원 전망대 야경 포인트/서울 야경 좋은곳/7D MARK2]

반응형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즐기는 서울야경



2014년 제 13회 하늘공원 서울억새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2014.10.17-26)

주말 가을축제를 계획중이신 분들은 상암동 하늘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억새축제/억새축제 야경으로 유명한 하늘공원이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도 멋진 곳인데 가끔 들리는 날에는 날씨가 따라주지 못했습니다.

사실은 삼각대를 챙겨가면서 억새축제 서치라이트 야경을 담아야지 하고 들려봤는데 날씨가 오늘 여기 안찍을꺼야?라고 유혹하듯이 멋진 하늘을 보여준 날이었네요.




지도에 표시한 포인트에서 촬영한 사진들이고 하늘공원 입구에서 좌측으로 난 길 끝까지 들어오게 되면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Canon 캐논에서 대여받은 2014년 11월 출시예정인 7D MARK2 (칠두막)제품을 사용중이라 사진은 7D MARK2/5D 두가지 바디로 담아봤습니다. (사진아래에 표시된  사진메타정보 참고)




저 처럼 억새축제야경 야간개장과 서울야경 두마리를 잡으려고 출사코스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촬영동선을 억새축제 분위기를 감상하고 나서

지도에 표시한 하늘공원 전망대 데크로 들려서 야경을 담고 억새축제 야간개장 경관조명이 들어오는 시간까지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억새축제 억새사진들을 촬영해 보면서 전망대로 일몰시각 무렵 도착했을 때 보여주는 하늘은 멋진 노을빛이 파고들고 있었습니다.

사실 서울에서 이런 노을빛이 물든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날은 안타깝게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ㅠㅠ

아름다운 노을과 하늘빛을 하늘공원전망대에서 즐기는 많은 분들이 계시더군요



▲ 하늘공원 전망대 일몰 (7D MARK2 + 캐논 EF-S 10-18MM 4.5-5.6 IS STM)


소개해 드릴 하늘공원에서 보는 서울의 야경 메인 뷰쪽은 위의 사진과 다르게 해지는 반대편 방향이기도 하고 왠만한 날씨에서는 헤이즈 구경만 실컷하는 날이 대부분입니다.

이날은 노을빛이 촬영할 반대편 하늘까지 붉게 스며들고 있습니다.

광각렌즈 24MM로 담아보니 구도가 뭔가 산만합니다 ㅎㅎ; 멀리 보이는 여의도방향/성산대교/합정역 쪽도 보이는군요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일몰경 24MM


50MM(오이만두)로 마운트 해서 노을빛이 스며드는 순간을 몇장 더 담아봤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아래쪽은 숲이라 구도를 더 내리기 힘든 곳이고 85미리에서 100미리 정도의 준망원 화각정도가 배경정리나 깔끔한 구도가 나올것 같네요.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일몰경 50MM


100MM(백마)로 마운트해서 원하는 구도를 잡아봤습니다. 63빌딩/여의도IFC/신도림디큐브시티등 덩치큰 빌딩을기준으로 앞에 펼쳐지는 한강대교와 조화가

잘 이루어지게 구도를 잡아봤습니다. 100미리 화각이 조금 더 깔끔하게 배경이 정리되면서 서울의 모습도 가깝게 다가옵니다.

차량궤적도 이제 사진에서 서서히 나타나는 시간에 들어셨습니다. 성산대교 조명 점등을 기다리면서 한컷씩 담아봅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100MM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환산 80MM 촬영후 크롭 (7D MARK2+EF50MM F1.2L)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둘러보면 시야가 살짝 가리긴 하지만 성산대교 남단쪽과 멀리보이는 목동쪽과 SBS사옥까지 조망이 됩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 성산대교 남단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 목동방향,SBS사옥


주변풍경을 한컷 씩 담고 메인으로 담을 방향에 이제 도로에는 가로등,그리고 성산대교에 조명이 들어왔습니다. 매직아워~!! 시작

이제 생각해놓은 구도로 바쁘게 셔터 릴리즈를 누를 시간입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7D MARK2+EF50MM F1.2L)


조명이 들어온 성산대교의 붉은 빛은 언제나 봐도 이쁜 빨간다리(?)의 대표적인 야경인것 같습니다. ㅎㅎ;

멀리 보이는 여의도 야경과 가까이 보이는 성산대교와 강변북로 도로 궤적에 조금 더 치중해서 동적인 느낌과 배경을 조화롭게 구성해봤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 망원렌즈(?)로 촬영해보니 백마(100MM)가 준망원렌즈인데 7D MARK2에 마운트하니  환산 160MM 망원렌즈로 변신이 되는군요.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7D MARK2+EF100MM F2.8 MACRO)


망원렌즈로 배경을 압축해 놓고 보니 앞에서 부터 차례대로 성산대교/양화대교/당산철교까지 한강의 다리들이 오버랩되네요.

한컷에 한강의 다리를 3곳이나 찍은 기분이랄까요 ㅎㅎ 마침 지나가는 유람선의 궤적도 관찰됩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7D MARK2+EF100MM F2.8 MACRO)


촬영하면서 여의도의 높은 빌딩 스카이라인을 병풍처럼 세우고 꽉 들어차는 구도로 담아봤습니다.

강변북로 궤적과 어울어지는 서울의 야경입니다. 하늘공원 전망대 야경 포인트 굿 ㅎㅎ


촬영하면서 염두할 부분이 강변북로 차량 궤적의 경우 너무 장노출로 셔터스피드를 가져가면

궤적이 하나로 뭉게져 버리기 때문에 셔터 스피드를 조금 짧게 촬영하시는게 궤적이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시 50미리를 마운트 해서 조금 넓은 구도로 잡아봤습니다. 실제로는 더 넓은 장면인데 조금 크롭한 사진이네요.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50MM


 마지막으로 100미리로 마운트 해서 야경 마무리겸 안정적인 구도와 성산대교쪽으로 좀 더 치우친 구도로 담아본 사진입니다.

주말 퇴근시대라서 그런지 차량 궤적이 강변북로위로 잘 관찰이 됩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100MM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100MM


하늘공원에서 보는 메인뷰의 야경촬영을 마무리하고 촬영내내 자꾸 눈길을 주게 만들었던 일몰방향의 하늘을 바라보고 몇장 더 담아봤습니다.

메인뷰(성산대교/여의도)쪽으로 보는 도시의 야경보다는 조금 심심하지만 대신 조명이 들어온 가양대교와 하늘빛이 소재가 되어서 이렇게 하늘을 물들이고 있습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가양대교 (7D MARK2 + 캐논 EF-S 10-18MM 4.5-5.6 IS STM)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 야경 /가양대교


하늘공원에서 즐기는 서울야경 - 캐논 5D / 7D MARK2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서울의 야경 소개였습니다.

억새축제 기간중이니 억새축제를 즐기는 또다른 즐거움을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빛나는 서울의 야경과 함께 즐기는 시간들 되셨으면 합니다.

하늘공원 억새축제 야간개장 야경 링크 : http://shutterdodem2.tistory.com/360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