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성수대교 남단에서 본 서울 야경 [성수대교 야경/올림픽대로 야경/서울 야경 좋은 곳]

반응형



성수대교 야경


오랜만에 야경사진을 몇장 담아봤습니다. 1월에는 겨울 날씨가 미세먼지 영향으로 뿌연날이 너무 많았는데 날씨가 괜찮아 보여서 다녀왔습니다.

성수대교는 한강의 다리중에서도 붉은 빛을 띠면서 서울의 야경에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대교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담았던 사진중에 성수대교 북단, 서울숲에서 한강공원으로 연결되는 통로로 나오면 만날 수 있는 성수대교의 야경인데

바닥에 한겨울 추운날씨로 강변이 살짝 얼어 있어서 조금 더 분위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 성수대교 야경 2012. 북단 (서울숲)


이번에 담아본 사진은 성수대교는 남단에서 바라본 성수대교의 모습입니다.

서울의 출퇴근길의 주축인 올림픽대로와 성수대교위로 서서히 해가 지는 모습입니다.






▲ 서울의 출퇴근로 (성수대교,올림픽대로)





망원렌즈로 성수대교 중간을 당겨서 담아봤는데 멀리 좌측에는 응봉산의 모습과 성수대교 끝에는 삼표공장,서울숲이 있겠군요 ㅎㅎ

응봉산 팔각정에서 담아본 성수대교의 아침에 작년에 담아던 응봉산 일출 사진중에도 모습이 보이네요.

사진속의 정 반대편에서 담은 성수대교의 사진입니다.


  ▲ 성수대교 일출 2014. (응봉산 팔각정)




▲ 성수대교 남단 야경

성수대교와 램프를 다 광각으로 담으려다보니 구도가 좀 휑한 기분이; 평화 

3:2로 촬영해서 16:9로 크랍해 낸 사진이네요. 포스팅 한 사진들로 16:9 사진들이 꽤나 ㅎㅎ;


▲ 남산타워와 올림픽대로의 퇴근길


야경찍다보면 이상하게 남산타워는 꼭 넣어줘야 될 것 같은 의무감으로 담아봤습니다. 

남산타워 조명색상이 푸른 조명을 내뿜는걸 보니 미세먼지 상태는 양호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17-40으로 광각영역에서 어느정도 표준영역까지 커버가 되서 성수대교의 모습을 조금 더 주밍해서 담아봤습니다.

일몰 반대편 하늘이라서 매직아워(시민박명 시간)도 빨리 지나갈 조짐이 보입니다.

매직아워의 가장 은은하면서 아름다운 색감이 빛나는 시간대


▲ 남산타워와 성수대교 야경


어김없이 등장한 남산타워 ㅋㅋ 성수대교는 사실 많이 잘려져 나갔는데 화면 상단이 대체로 썰렁하고 걸어서 촬영할게 없다보니

남산타워를 조금 빌려서 화면구성에 넣는것이 좋아보인다는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성수대교와 올림픽로로 이어지는 램프까지 프레임에 넣어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몇장 안담은 것 같은데 일몰 반대편 하늘이라 많이 어두워졌네요.


성수대교와 올림픽대로 야경


남산타워가 밤이 깊어가면서 더욱 푸른빛을 뿜어내는 밤입니다. 아래쪽에 동호대교의 모습과 옥수역도 보이네요.

백마(100MM)렌즈로 담은 사진인데 85미리나 100미리 정도의 준망원 화각이 광각렌즈만큼이나 풍경사진에 잘 써먹고 있네요~활용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야경사진 마무리는 광각사진으로~!! ㅎㅎ

어둠이 많이 내려온 성수대교의 야경은 여기까지 입니다.


성수대교 남단 야경

캐논5D / EF17-40MM F4 / EF100MM F2.8 MACRO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