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

홍릉수목원에 봄꽃이 피었을까? [복수초/풍년화/벚꽃 개화 예상시기/서울 근교 수목원]

반응형


홍릉수목원

한국 최초 수목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에 있는 한국 최초의 수목원으로 임업연구원 부속 전문 수목원이며

1922년 고종의 비 명성황후의 능이 있던 홍릉 지역에 임업시험장을 설립하면서 조성되었고, 전체 면적 44만㎡이다.

현재 북한 지역 자생 수종을 제외하고 총157과 2,035종의 국내 식물 2만여 개체를 수집식재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석엽 등 각종 표본 4,245종을 소장하고 있다.

출처 : 홍릉수목원 [洪陵樹木園] (두산백과)


▲ 홍릉수목원 가는길,위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07



국내외 여러 식물 유전자원을 체계적으로 수집 관리하여, 기초 식물 학문 분야를 발전시키고,

식물유전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조성한 시험연구림으로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자연학습 및 환경교육을 위해 일반에 공개한다.

개방시간은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다.




서울근교에 위치한 홍릉수목원(국립산림과학원)은 주말 토,일요일에만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따듯해지고 봄꽃 구경을 좀 해볼까 급한마음에 다녀온 3월 둘째주 상황입니다.


▲ 홍릉수목원 복수초


봄의 전령 복수초의 모습입니다. 중간에 휀스로 구획이 되어서 무리지어 피어있는 복수초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네요.

바닥에 있는 복수초를 구부려 쏴 자세로 위에서 아래로 내리찍었네요 ㅋㅋ




▲ 홍릉수목원 온실


홍릉수목원 안에 있는 온실인데 닫혀있어서 외부에서 유리창 너머로 담아본 사진입니다.

온실의 따듯한 기온이 계절을 앞서 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홍릉수목원 온실


캐논 백마 매크로 렌즈(EF100MM F2.8 MACRO)로 담은 사진인데 온실 유리창 바로 앞이라서 가깝에 보이네요.




▲ 홍릉수목원 풍년화


복수초와 쌍두마차로 유일하게 개화한 홍릉수목원 풍년화입니다.

멀리서 보고 노란색이 개나리가 피었나 싶어서 다가갔는데 아래 팻말을 보니 풍년화라구 ㅋㅋ 넹;




▲ 풍년화를 담는 사람들










▲ 홍릉수목원의 봄꽃 상황(3월 2주차)


풍년화 사진만 뭔가 많은게 불안한데 네,,,아직 서울의 봄꽃 개화는 느긋하게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파마

홍릉수목원을 처음 들려본 것에 의미를 두고 다녀왔지만

봄꽃들이 피어나면 넓은 수목원 안을 산책하기에 더할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


기상청에서 발표한 서울 벚꽃 개화시기를 보면

■ 개화 예상시기 : 서귀포 3월 24일, 남부지방 3월 28일∼4월 4일, 중부지방 4월 3∼12일,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 4월 12일 이후

■ 절정 예상시기 :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되므로,서귀포 3월 31일, 남부지방 4월 4∼11일, 중부지방 4월 10∼19일


2015 벚꽃 개화 예상시기 [출처:기상청 홈페이지]


서울 벚꽃 나들이의 최적기간인 여의도 윤중로는 4월 9일 개화하여 4월 16일경 절정을 이룰 예상이라고 합니다.



요렇게? 안돼

하지만 사진은 수년전에 담은 묵은 사진이라는게 함정 ㅋㅋ



















홍릉수목원

캐논5D/EF17-40 F4/백마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