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

소니A7M2 개봉기/시그마 MC-11과 캐논렌즈 조합(17-40,신쩜팔,백마)

반응형



소니A7M2 / MC-11 개봉기


정말 오랜만에 카메라를 구입하게 되었네요.

소니 A7M2 미러리스 풀프레임 렌즈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캐논카메라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부담도 있었지만

지름신을 한번 영접하니 참을 수 없었네요 ㅋㅋ


1. 출시기간 2년이 훌쩍넘으면서 가지는 가성비+손떨방 바디

2. 소니캐쉬백 10만원+충전기/배터리사은품 (2017.8월말까지)

3. 시그마MC-11컨버터로 위상차AF를 통한 기존렌즈의 재활용


나에게 셀프 설득당한 3가지 포인트;; 아주 일목요연하군요




왔네 왔어!!!!!!!!!!!!!!

시그마에서 나온 MC-11이라는 캐논컨버터를 이용하여

제한적이긴 하지만 캐논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서 한참에 눈팅후에 결정 ㅋㅋ

아마 캐논렌즈를 사용하는분들이 이사가면서 밟는 첫번째 스텝이 아닐까 생각해봤네요.





MC-11 대란이 마침 와서 출근길에 부랴부랴 버스탑승하고 3일만에 받았네요

몇명차이로 뒤로는 2주정도 기다려야 한다능 ㅎㄷㄷ

우연인지 택배사가 같아서 바디와 같이 도착하는 센스를 발휘해준 배송 !!


▲ MC-11 + EF17-40 / MC-11 + EF50.8 STM


캐논렌즈가 그렇게 비싼렌즈들은 아니지만 FE전용 렌즈로 구매하자니

부담스럽고 이렇게 시그마 렌즈 컨버터로 조합해본 모습이네요.

사진엔 없지만 백마 EF100MM F2.8 MACRO렌즈도 있답니다.




아주 세집살림을 제데로 차렸습니다 ㅋㅋ

소니+시그마+캐논



처녀샷(?)은 집앞에 동대구 신세계백화점으루;;

신쩜팔과 A7M2 그리고 MC-11 조합입니다.


블로그나 웹의 반응처럼 꽤나 안정적인 구동을 보여줬습니다.

원샷을 주로 쓰는 입장에서 이정도면 굿





































동대구 신세계백화점안에 일렉트로닉마트 인데

월급날 전후나 마음이 푸근할때는 들리지 마세요


아주 유혹하는 상품들이 장난없습니다.ㅋㅋ 카메라도 포함해서요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MC-11과 캐논17-40조합입니다.

캐논 17-40의 특징은 명확합니다.

비교적 오래된 L렌즈이긴 하지만 광각에서 표준영역까지

무난한 화각의 이점과 중고가 개이득 ㅋㅋ



조리개 F4.0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FE마운트 전용 렌즈들 가격보면

16-35는 사야 커버되는 화각인데 ....뭐 ㅡㅡ;

MC-11호환성과 관련해서 찾아본것 처럼 아주 무난하게 작동이 잘 됩니다.


















웹으로 검색해서 겨우찾아낸 A7M2와 MC-11 조합의

호환성에 의문을 가지던 렌즈 캐논 백마 EF100MM F2.8 MACRO

찾아보면 백마 엘렌즈의 경우 착동이 안된다고 나와있어서

최악의 경우를 생각했는데 (FE85.8을 사야지라는)



웬열@@@

캐논5D보다 체감상 더 빠른거 같이

구형 모터를 씹어 돌리네여 ㅎㄷㄷㄷ

이런 시그마 공돌이 MC-11 만쉐 ㅋㅋ























소니 A7M2 + 시그마MC-11 + 캐논렌즈

세집이 만나서 담아본 스냅사진이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