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가볼만한 곳] 연세로 문화의거리 & 안산에서 보는 서울 [신촌축제/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불꽃축제]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2

Snap/추천출사지

[서대문구 가볼만한 곳] 연세로 문화의거리 & 안산에서 보는 서울 [신촌축제/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불꽃축제]

Dodem2™
댓글수2
반응형


[서대문구 가볼만한 곳] 연세로 문화의거리 & 안산에서 보는 서울 



" 연세로 문화의거리"

서대문구 연세로(명물거리) 문화의 거리와 안산에서 보는 서울풍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촌역에서 연세대학교 정문까지 이르는 대로(명물거리)에는 최근에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 연세로 행사정보는 서대문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ttp://tongblog.sdm.go.kr/


우선 최근의 서대문구 신촌의 연세로에는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 2012년 신촌 연세로,명물거리 모습


▲ 2014년 신촌 연세로,명물거리 모습


▲ 2014년 신촌 물충축제


두 사진에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 신촌 연세로 명물거리로 들어가는 차량은 항상 교통체증과 한바탕 싸움을 해야만 통과할 수 있는 지역이었습니다.

최근에 반응이 뜨거운 '신촌을 못가' (포스트맨)의 가사속에 나오는 신촌의 사거리 이기도 합니다.

신촌에서 연대방향,이대방향,로타리 방향쪽으로 이어진 4차로에서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을 생각한다면 최근에는  차없는 거리를 시범운영 중에 있습니다.


▶ 신촌 대중교통 전용지구_ 연세로 주말형 보행전용거리(차 없는 거리) 시범 운영
 * 통제구간 위치 :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로 (연세대 앞 ~ 신촌오거리) 약 550m
* 시행 : 2014. 1. 18 (토)부터 향후 전면 시행일까지
 
   -운영일 :매주 토요일 ~ 일요일  (※ 월요일 ~ 금요일은 대중교통전용지구 운영)
   - 운영시간 : 토요일 14시 ~ 일요일 22시

▲ 연세로 차없는 거리 시범운영 시간


연세로의 이런 변화로 인해서 주말에 운영되는 차없는 거리의 시간과 접목한 문화공연들이 다양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표적인 행사가 올해 여름(2014년 7.26-27)에 신촌 물총축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번에 2회를 맞이하는 물총축제의 경우 아직 부족한 부분들도 보였지만 이번 축제를 바탕으로 

서대문구 신촌에 여름축제의 성공적인 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 정도로 물총축제를 즐기는 인파를 볼 수 있었습니다.

 

▲ 2014 신촌 물총축제 시작을 알리는 물대포


▲ 2014 신촌 물총축제 시작을 알리는 물대포


▲ 2014 신촌 물총축제 거리 퍼포먼스 팀 JU CREW


▲ 2014 신촌 물총축제 현대백화점 사거리


▲ 2014 신촌 물총축제 스프라이트 샤워


▲ 2014 신촌 물총축제 연세로를 가득찾은 시민분들


▲ 2014 신촌 물총축제 / 서대문 구청장님 


사실 구청장님은 민방위 훈련때문에 1년에 한번씩은 뵙습니다만 ㅎㅎ; 물총축제에도 나와서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연세로와 명물거리의 변화에 대해 미리 계획이나 운영되는 일정을 작년에도 민방위 훈련에서 공지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차없는 거리를 만드는 것에서 많은 문화행사로 이 거리들이 채워지는 것이 앞으로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여지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 2014 신촌 물총축제 즐기기




▲ 2014 연세로 / 월드컵 경기 거리응원

많은 아쉬움이 있었던 2014월드컵에 있어서도 이 연세로는 거리응원의 공간으로 활용되면서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거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 서대문구 연세로 2014 / 인문학 페스티벌 "예술을 꼴라쥬하다"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인문학 콘서트와 페스티발이라는 내용으로 친숙하게 즐길 수 있는 예술에 대한 체험행사 존이나 음악,도서들로 연세로가 채워지고 있었습니다.






▲ 서대문구 연세로 2014 / 인문학 페스티벌 "예술을 꼴라쥬하다"


연세로의 이런 변화들로 인해서 단순히 차없는 거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촌 연세로에서 거리를 걸으면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는 주말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대문구청 공식 블로그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ttp://tongblog.sdm.go.kr



 "안산에서 보는 서울 그리고 야경"

▲ 서대문구 안산에서 본 서울 풍경


사실 안산 이라고 하면 안산이 산이름이 아니라 지역명으로 알고 계신분들도 꽤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에서 바라본 서울의 풍경 그리고 야경들도 같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서대문구 안산에서 본 서울의 가을 풍경


서울하면 떠오르는 전형적인 모습을 이 안산에서 즐기실 수 있는데 높이는 여타 서울의 산들에 비해서 낮으면서도 남산타워 방향으로 보이는 서울 중구의 모습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마치 남산을 호위하듯이 둘러싼 중구의 빌딩들 오른쪽에 보이는 서울역,그리고 바로 아래쪽에서는 서대문구 독립문과 형무소의 모습도 눈에 들어옵니다.


▲ 안산 봉수대

이 안산의 정상에는 이렇게 봉수대와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서 등산후에 편안하게 서울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성인기준으로 넉넉잡아도 등산시간은 45분 정도면 천천히 오를 수 있는 산이고 이런 뷰를 볼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고개를 살짝 돌려보면 인왕산쪽과 독립문방향,여의도방향 조망이 됩니다.


▲ 안산에서 본 서울 / 인왕산,경복궁 전망


▲ 안산에서 본 서울 / 홍제동, 독립문,북한산 쪽 전망


▲ 안산에서 본 서울 / 신촌,이대,여의도 방향 전망



▲ 안산에서 본 서울 / 서대문 형무소


▲ 안산에서 본 서울 / 이화여대,여의도 방향 전망



안산에서 보는 서울의 일출 또한 날씨를 잘 선택하신다면 드라마틱한 서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 안산에서 본 서울의 일출경


그리고 특히나 안산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야경들 사진들은 아름다운 조명과 어울어져서 안산에서 보는 서울 모습의 백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야경사진을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많이 촬영하는 편인데 산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항상 아름답고 좋은 사진의 소재가 됩니다.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남산타워 방향 뷰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신촌,이대,여의도 방향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남산타워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여의도와 신촌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인왕산,경복궁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신촌,여의도 방향(여의도 IFC/국회의사당) 뷰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신촌,여의도 방향(63빌딩/여의도 IFC/아래쪽 신촌 세브란스병원) 뷰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여의도 국회의사당 방향 뷰


▲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여의도 63빌딩



그리고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 서울 불꽃축제 사진을 안산에서 촬영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2014 서울불꽃축제 기간에는 원하는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여의도와 한강 주변에 몰려드는 불꽃축제 인파도 피해서 안산에서 탁 트인 시야로 불꽃축제를 보고 싶기도 했습니다.


▲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2014 서울 불꽃축제


▲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2014 서울 불꽃축제


▲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2014 서울 불꽃축제


▲ 서대문 안산에서 본 서울야경 / 2014 서울 불꽃축제

가까이서 터지는 불꽃은 아니지만 서대문 안산에서 바라보는 불꽃축제도 분위기가 아주 근사했던 것 같네요. 당일 많은 분들이 안산 봉수대를 찾기도 했네요.


[서대문구 가볼만한 곳] 연세로 문화의거리 & 안산에서 보는 서울

주말에 차없는 연세로 거리에서 문화와 공연도 즐기시고 서울을 내려다 보는 안산에서 멋진 서울풍경과 야경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서대문구에서 가볼만한 신촌 연세로 거리안산에서 보는 서울의 풍경 그리고 야경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맨위로

https://shutterdodem2.tistory.com/346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