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MC-11

(9)
시그마 20.8 사진들 [MC-11 / sigma 20mm F1.8 EX DG ASPHERICAL RF] 시그마 20MM F1.8 광각단렌즈 시그마 20mm F1.8 EX DG ASPHERICAL RF (캐논EF마운트) 지금사용하는 소니 A7RM2에 MC-11컨버터를 이용하여 시그마 20.8 렌즈들 사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야경 빛갈라짐은 테스트 사진이네요 조리개날 9매라 18갈래로 갈라지는 빛갈라짐 입니다. 구형렌즈이긴 하나 중고가격 가성비가 훌륭하고 새로나온 20.8G는 가격이 ;; 그러고 보면 거의 2년도 더된 MC-11컨버터가 있어서 아직도 이렇게 사용하는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시그마 20.8 근접샷에서 표현되는 보케가 아주 개성있습니다. 조리개 수치를 꽉 잡아주면 화질도 납득할 수준까지는 되는듯 합니다. 구형렌즈이긴 하나 단렌즈는 단렌즈네요 24미리정도 부터 광각은 사진을 담을때 수직수평에 무척이..
20MM 광각단렌즈 시그마 20.8 영입[A7R2+MC-11+SIGMA20MM F1.8] 시그마 20MM F1.8 광각단렌즈 시그마 20mm F1.8 EX DG ASPHERICAL RF (캐논EF마운트) 표준 줌렌즈를 탐론 28-75로 버티다 보니 광각렌즈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16-35Z 광각줌이 사용성은 무지하게 편리할 줄 알면서도 궁금증이 들게만드는 이 렌즈 ㅎㅎ 시그마 20.8 입니다.무게는 520그람, 필터는 82MM 대구경 사이즈 입니다. 아 참그리고 소니바디에서는 시그마MC-11어댑터로 캐논마운트 렌즈들이 사용가능하답니다. 근접 최대개방에서 핀이 맞은부분 해상력이 생각보다 좋네요 ㄷㄷ올드렌즈를 감안하더라도 꽤나 쓸만합니다. 간이 접사가 가능한 20CM인데 실제 피사체에서 센서까지 거리임을 가만한다면거의 렌즈 앞에서 포커싱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렌즈 포커싱이 이너줌이라 경통이 들락..
덕유산 겨울왕국으로 let it go~상고대 향적봉까지 Part 1 덕유산 하얀세상으로 let it go~향적봉까지Part 1 무주로 눈을 만나러 출발한 날 마침 눈소식이 있었고 12월의 고즈넉한 휴가를 하루 사용하기로 하고 출발!! 무주리조트 곤도라 탑승을 해야 향적봉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요 평일날은 예약이 안되고주말은 예약을 받아서 갈 정도로 많이 몰리는 곳이니출발전에 알아보고 곤도라 예약을 먼저 하시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매표소에서 본 곤도라가 내리는 정상은 영하 -13도 애플워치에 무주군으로 날씨를 보니 영하-2에서 영하 -9도 정도 되는 날씨입니다. 사실 더 추워지면 좀 엄두가 안날것 같아서 ㅎㅎ헤비파카에 목워머에 장갑까지 두르고 정상에 도착을 했습니다!! 덕유산 국립공원을 알리는 표지판 곤도라가 생각보다 길어서 내려갈때 보니 2.5km 정도 되는 거리였네요올..
대구 가까이서 핑크뮬리 볼 수 있는 신서중앙공원 대구혁신도시 대구 핑크뮬리혁신도시 신서중앙공원 주말에 가을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을 찾던중에대세가 핑크뮬리!!!대구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사실 작년에 경주에 첨성대쪽 핑크뮬리를보고 왔었는데 사람도 많고 한적한 곳을 찾아보니여기가 나오더군요 ㅎㅎ 이제 나무잎들이 추색에 물들어 가는 계절에 들어서면서사직으로 색을 찍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대구혁신도시 신서중앙공원 앞쪽으로 산책로를 따라서핑크뮬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아직 완전히 색이 다 올라온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고시간내서 다녀와보시면 아주 좋을 듯합니다. 사진블로그 답게 사진양으로 승부를 ㅋㅋ 블로그 사진사이즈가 1800px로 큰 탓이기도 하지만제가 사용중인 소니 a7r2의 해상력도 이중교배로 네이티브 렌즈는 아지니만mc-11 어댑터로 단렌즈를 사용하는데 정적인 사진을 찍는..
대구수목원 상사화물결 꽃무릇 구경 대구수목원 꽃무릇의 붉은물결상사화 뜻상사화(相思花). 꽃이 필 때 잎은 없고 잎이 자랄 때는 꽃이 피지 않으므로 서로 볼 수 없다 하여 상사화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블로그 설정을 조금 손을 보고 나서는 장축 가로 1920PX까지 업로드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가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보다 이런 부분에 자유도가 높아보이네요 1920까지 올리면 좌우가 살짝 잘려나가서 1800픽셀로 업로드 하니 보기 좋습니다사실 지금 제가 사용중인 소니 A7R2의 경우 4230만화소로원본 가로 픽셀사이즈가 7920입니다 ㄷㄷㄷㄷ1/4정도로 리사이즈 된 것이기는 하지만 쪼만쪼만한 블로그 사진들을 보다가 업로드가 가능하니 개취지만 좋네요 ㅎㅎ 각설하고 대구수목원에서 담은 꽃무릇 사진들 입니다.9월 마지막주 정도에 들린사진들이..
화질의 정점 4240만화소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RII/소니알파 칠알투 4K동영상/A7R MARK2 SONY A7R II 소니 칠알투 4240만화소 이면조사형 센서 ▒ 소니 A7R2 스펙 (출처:SLR CLUB SLR리뷰) 촬상 매체/프로세서Exmor R™ CMOS 이미지 센서 / BIONZ X 프로세서촬상 매체 면적35mm 풀프레임 (35.9 x 24.0 mm)유효 화소약 4,240만 화소최대 해상도7,952 x 5304 (3:2), 7,952 x 4,472 (16:9), 5,168 x 3,448 (3:2, APS-C), 5,168 x 2,912 (16:9, APS-C)지원감도ISO 100-25600 (확장감도 : ISO 50~102400, 멀티 프레임 NR시 : ISO 100-102400)화이트 밸런스자동 WB, 태양광, 그늘, 흐림, 백열등, 형광등(따뜻한 흰색, 차가운 흰색, 주간의 백색, 태양..
캐논 애기흑통 신형 EF70-210 F3.5-4.5 / 소니A7M2 / MC-11 / 야경빛갈라짐 캐논 애기흑통 신형 EF70-210 F3.5-4.5MC-11 / 소니A7M2 소니로 카메라 바디를 바꾸면서 늘어나는 캐논렌즈들 ㅋㅋㅋ가능하게 만들어준 시그마 렌즈컨버터 MC-11 캐논 애기흑통 신형(?)EF70-210MM F3.5-4.5입니다신형이라고 부르긴 오래된렌즈지만 구분상 구형 70-210 F4조리개 고정모델(구형)신형 70-210 F3.5-4.5 신형(USM)입니다 애기흑통 신형은 조리개가 가변이지만 정숙하고 빠른 USM모터탑재 유무있고 없고의 차이는 선택의 기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70미리 3.5로 시작해서 135미리까지 F4.0까지 이어집니다 화각이 비슷한 L렌즈로 따지자면 애기백통 EF70-200 F4 인데중고가 1/4가격수준이면 겟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
나의 35미리 렌즈 EF35MM F2.0 !! 가성비좋은 캐논 사무캅 스냅사진 [소니A7M2/MC-11/캐논렌즈] 나의 35미리 렌즈 canon EF35MM F2.0캐논 사무캅 스냅사진 with 소니A7M2 사진생활을 하게 되면 표준렌즈에서 광각 단초점 35미리 렌즈의 구매를 항상 궁리하게들 됩니다 ㅋㅋ 사실 사무캅이라는 렌즈는 발매시기도 꽤 오래된 렌즈이고당시에는 USM모터도 아니라 징징거린다는 별명으로사무캅이라는 다소 소음이 발생하는 렌즈이긴합니다 아래사진은 아직 보유중인 캐논5D와 사무캅 사진입니다 소니A7M2를 구입하면서 시그마 렌즈컨버터 MC-11조합으로 사무캅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이 렌즈가 이렇게 샤프한 렌즈라는 걸 사용할때 잘 몰랐다는 점도 있겠네요물런 캐논5D는 1200만화소이고 A7M2의 경우 2000만화소에서 오는 고화소 바디의 유리한 점도 있겠지만 말이조 사무캅을 사용하면서 많아진 사진은 역시 먹..
앞산공원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대구풍경[앞산공원 케이블카/대구 사진찍기 좋은 곳] 대구 앞산공원 전망대 대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앞산 전망대대구의 앞산은 대구의 중심에서 남쪽에 위치하여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입니다. 아래쪽에 위치한 케이블카를 타면 이렇게 정상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 대구 앞산 전망대 초행길이라 몰랐는데 케이블카 탑승장소 아래에 커피숍에 있는데거기까지 차가 올라오더군요 털썩; 아래쪽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걸어서 10분남짓 살짝 등산아닌 등산이 필요하다는 점 ㅋㅋ 팁입니다 ㅎㅎ ▲대구 앞산전망대 케이블카 타는 곳 소니A7M2/EF17-40/신쩜팔/EF100 MACROWITH MC-11
Today : 21 / Total : 536,017 / Yesterday : 8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