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캐논7DMark2

캐논 7D Mark2 스포츠 출사 [2014 인천아시안게임 비치발리볼/Canon 7D Mark2/칠두막/세븐디마크투]

반응형

 canon 7D Mark2

[캐논컨슈머이미징 제품 설명 페이지]

http://www.canon-ci.co.kr/actions/ProductMainAction?cmd=view&product_code=NPAB797692&ctg_id=1001


캐논에서 2014년 11월말 출시예정인 7D Mark2 (이하 칠두막) 스포츠 출사단에 당첨이 되서 인천아시안 게임현장에서 촬영하면서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캐논의 DSLR 7D모델의 후속기종으로 칠디마크투 모델입니다.

상세한 제품설명과 내용은 위에 링크를 따라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DSLR의 활용면에 있어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겠지만 칠두막의 경우

캐논DSLR 중급기종의 상위클래스 모델로 이번에 더욱 강력해진 10연사(JPG기준) + AF모듈 (65측거점 올크로스 타입)을 탑재하고 있어서

동체추적 촬영에 있어서 큰 강점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주로 사진 촬영을 취미로 하면서 위 사진 처럼 정적인 사진위주가 많았는데 이번 스포츠 출사를 통해서 선수들을 가까이서 보면서 움직이는 순간을 포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칠두막의 경우 뷰파인더의 획기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 7D MARK2 뷰파인더 내부

사진촬영을 하면서 뷰파인더를 보면 기본적인 정보표시 화면과 촬영중인 상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뷰파인더의 변화입니다.

수직수평계,격자스크린,모드,화이트밸런스,AF,연사모드,측광모드,AF경고창등

눈을 뷰파인더에서 때지 않고 촬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부분이어서 뷰파인더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1:1 풀프레임 바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넓게 분포된 측거점 65개(올크로스)로 인해서 뷰파인더에서 점멸하는 AF표시 점멸등이 살짝 신기하기도 합니다.


사진으로 돌아와서 이번 아시안게임 비치발리볼 경기에서 칠두막으로 담은 사진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2014 아시안게임 비치발리볼 7D Mark2


장면들을 보면 속도감이 그렇게 안느껴지지만 실제로는 눈깜짝할 사이에 공격과 수비가 일어나고 어디서 어떤 움직임이 나올지 예측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연사속도 10연사/동체추적 활용도와 정확성등에 있어서 칠두막의 경우 장점을 가진다고 하겠습니다.

남자부 경기만 보니 지루하네요 여자부 경기사진도 준비했습니다 :)








여자부 비치발리볼의 경우 네트위치에 비해서 타점이 높게 형성이 안되다 보니 네트에 선수들이 걸려보린 사진이 상대적으로 많이 보이네요

스포츠 사진이라는것이 작은부분 신경쓰며 경기에 대한 전체적인 예측과 경험이 있어야 더 좋은 사진들을 얻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장면들도 시간으로 따지면 1초사이에 전부 일어나는 공격과 수비의 장면들입니다.

이런모습을 포착함에 있어서 연사가 어느정도 따라가느냐는 곧 다시 돌아올수 없는 장면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캐논 칠두막으로 담아본 스포츠 사진들 소개였습니다. 추가로 다른종목 (레슬링,복싱,배구)에 대한 사진들과

한달여간 칠두막 체험기회가 주어져서 촬영한 사진들은 천천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7D MARK2 / EF300MM F2.8L IS / EF70-200MM F2.8 IS 2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