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역 고가도로 개방 행사 "
캐논 7D MARK2
캐논 EF-S 10-18mm F4-5.5.6 IS STM
서울역 고가도로 개방행사에 다녀왔습니다. 44년만에 일반 시민들에게 한시적으로 개방이 되었습니다.
안전상의 문제로 철거를 할 것인지 공원으로 어떻게 만들 것 인지 아직은 의견을 조율해야 되는 상태지만 개방된 서울역 고가도로에서 담은 사진들을 포스팅할까합니다.
현재 Canon 7D Mark2 제품(칠두막)을 대여받아서 사용중이며 2014년 11월말에 출시예정입니다.
사진은 모두 보정하지 않은 jpg촬영 원본이며 스몰S사이즈로 촬영하였고(가로 1920px) 화이트밸런스:오토 /픽처스타일 풍경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업로드한 사이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 서울역 서부역쪽에서 바라본 고가개방행사
상공을 크게 가로지르는 고가에 많은 분들이 개방행사를 맞이해서 구경하러 나오셨네요.
EF-S 10-18mm 렌즈의 경우 캐논 크롭바디 전용 렌즈로 최근에 출시되었는데 환산하게 되면 (16-28.8mm) 아주 근사한 초 광각렌즈 프레임이 구성됩니다.
고가의 렌즈에 비하면 만듬새나 플라스틱 마운트등으로 차이를 보이지만 그만큼 가격대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렌즈와 비교해본 사항은 아니지만 화질도 준수한 편인것 같고 무게도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 서울 서부역쪽에서 본 고가도로 진입부
▲ 서울역 고가도로 개방 행사
▲ 계절은 분명히 가을인데 반바지에 반팔을 입어도 될만큼 뜨끈한 낮의 날씨입니다
▲ 서울역 고가도로 바닥에 분필로 그려진 그림들
▲ 잠시 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서울역 고가도로입니다.
▲ 그렇게 높은 위치는 아니라서 그런지 서울역 주변의 풍경이 고스란히 눈에 들어오는군요
▲ EF-S 10-18mm 렌즈 최대광각 : 10mm 환산 16mm 광각
▲ EF-S 10-18mm 렌즈 최대망원 : 18mm 환산 28.8mm 광각
화각차이가 어느정도 느껴지시나요? 조리개 수치를 좀 높여서 찍는 부분 때문이기도 하지만 광각단 망원단까지 화질은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굿 ㅎㅎ
▲ EF-S 10-18mm 광각렌즈를 로우앵글로 담으면 좀 더 역동적인 프레임이 보여집니다.
▲ 서울역 고가도로 행사를 취재중인 기자분과 아나운서분
▲ 발아래쪽으로 서울역 앞을 지나다니는 버스와 차량을 사진으로 담으면 이렇게 보인답니다.
▲ 서울역 고가도로 개방 행사 : 버블공연
캐논 7D MARK2(칠두막)와 캐논 EF-S 10-18mm F4-5.5.6 IS STM 렌즈를 통해 바라본
서울역 고가도로 개방행사 사진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