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서울억새축제 야경(2/2) [상암동 하늘공원 억새축제 야경 팁/서치라이트 야경/밤에 즐기는 야간개장 억새/억새축제 조명/7D MARK2]

반응형


2014 13th 서울억새축제 야경 (2/2)


2014년 13회 억새축제 야경을 이전 포스팅 (http://shutterdodem2.tistory.com/359)에 이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억새축제에서 야간개장에 경관조명과 함께보는 억새도 같이 보기 위해서 하늘공원을 찾는시간도 야경을 염두해 두고 방문했습니다.

해가 많이 짧아져서 서울기준으로 일몰시각이 17시 52분 정도(10.18일기준)되는군요. 겨울이 다가올수록 조금 더 짧아지겠네요.


▲ 2014 서울억새축제 야경 / 서치라이트

간단한 서울억새축제 야경 팁을 드리면 위치는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편에 안내소가 있는 계단을 올라가시면 하늘공원이 조망되는 담장에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도시야경이나 기본적인 야경사진은 저감도에 높은 조리개 수치/ 예를들면 iso100 +F8-11정도로 팬포커스된 장면을 촬영하기 마련이지만

기본적으로 억새에 비춰지는 경관조명과 함께 서치라이트가 아래위로 움직이는 시간의 빛 줄기를 표현하는것이 분위기가 잘 표현되는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훅 지나가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다가 서치라이트가 지나갈때 원하는 장면을 얻으셔야 할 것 같네요.


공식은 아니지만 대략 감도는 ISO400이상 조리개 F4 정도에서 셔터스피드가 짧을수록 서치라이트 빛이 넓게 퍼지지 않고 사진에 표현이 됩니다.

제가 촬영한 사진들도 사실은 A모드로 촬영했더니 셔터스피드가 좀 오락가락해서 셔터스피드가 좀 길게 나온장면이네요 ㅎㅎ; 촬영정보는 사진아래 데이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감도와 셔터스피드는 한두 스탑씩 조절해가면서 서치라이트가 움직이기 시작할때 촬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014 서울억새축제 야경

서치라이트가 아래위로 빙빙 돌다가 제가 촬영하는 카메라 렌즈쪽으로 빛이 바로 들어와서 이런 재밌는 장면이 나왔네요


▲ 2014 서울억새축제 야경

낮에보는 억새 만큼이나 조명으로 빛나는 밤에 보는 억새축제 역시 분위기가 근사합니다.


수시로 서치라이트의 색상이 변화하기 때문에 그 빛을 받은 억새들의 색상도 시간에 따라서 계속 바뀝니다.

경관조명으로 마치 억새를 물감을 색칠한듯한 여러가지 억새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 2014 서울억새축제 야경 / 경관조명


아래쪽 메인 도로쪽으로 내려가서 억새축제 야경을 좀 더 담아봤습니다.
















▲ 2014 서울억새축제 야경 / 경관조명

조명 색상이 계속 변화하는 서치라이트와 억새 야경입니다.


▲ 2014 서울억새축제 야경 즐기는 사람들

2014 13th 서울억새축제 야경 (2/2) -캐논 7D MARK2

깊어가는 가을 저녁 서울억새축제 야간개장/야경과 즐기는 분위기 있는 저녁시간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주말 가을축제를 즐기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응응


서울억새축제 일정표,하늘공원가는길 소개   2014 13th 서울억새축제 풍경 (1/2)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본 서울 야경 (하늘공원 전망대 서울야경)    하늘공원에서 본 서울 야경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