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캐논7DMark2

7D mark2 캐논 iTR AF&iSA SYSTEM 스포츠 출사 [2014 아시안게임 한국배구경기/동체추적성능,예측샷/AI SERVO AF]

반응형

캐논 7D MARK2 동체추적 스포츠출사 사진 /  iTR AF & iSA SYSTEM

[캐논컨슈머이미징 제품 설명 페이지 링크]

http://www.canon-ci.co.kr/actions/ProductMainAction?cmd=view&product_code=NPAB797692&ctg_id=1001


캐논에서 2014년 11월 출시예정인 7D MARK2모델(칠두막)로 촬영한 2014 아시안게임 배구경기 스포츠 출사 사진들입니다.


모든 결과물은 별도보정없이 jpg촬영+픽처스타일-뉴트럴설정 (샤픈3/컨트1/채도1/색조0 )/화벨오토/고감도 노이즈 감소(표준)1200px 리사이즈 변환 결과물입니다.

사용렌즈 : EF100-400 F4.5-5.6L IS


배구사진에 앞서 7D MARK2(칠두막)에 적용된 iTR AF & iSA SYSTEM을 잠깐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7D MARK2 동체추적시스템 iTR AF & iSA SYSTEM [출처:캐논컨슈머이미징]

뭐라고 적어놨는데 무슨말이지?응?ㄷㄷ촬영하면서 ITR AF는 분명히 ON으로 활성화 시키고 촬영했는데 ㅋ

출사전 교육할때도 잠시 언급해준 내용이긴 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다시 읽어봤습니다.


T(tracking):추적해서 잘 따라댕기고 + S(subject):찍고싶은 피사체를 잘 분석해낸다

정도로 동체추적성능의 정확성을 기했다로 보면 되겠네요.


배구경기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몇장 추려서 보니 얼굴이나 배경이 조금 더 밝은쪽을 우선해서 잡아주는 것 같은 느낌은 받았습니다.
배구 네트 가까이서 촬영한 결과물중에는 네트를 그렇게 인식해서 인지 네트에 핀이 가있는경우도 종종 보였네요.

그럼 7D MARK2를 사용해서 촬영한 배구사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I Servo af + 10연사 + 대형 존 af 방식 사용


사실 이날 지겨본 이란 배구팀의 경우 2014아시안게임 배구 우승을 차지했더군요.

무난하게 상태편을 3:0으로 이겨서 잘 몰랐지만 나중에 한국팀에게도 패배를 안겨준 팀입니다.



배구네트 높이 2미터 43센치 / 선수들의 공격타점이나 높이가 엄청납니다.


첫 경기에서 선택한 주심 반대편 자리는 사실 촬영하기 굉장히 까다로왔습니다.

선수들의 움직임전환도 빠른데 나중에 결과물을 확인해보니 AF검출과정에서도 네트나 관중들에게 핀이 꼿혀버리는 경우가 꽤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배구 경기를 촬영하면서 볼배급 담당인 세터를 주시할 수 밖에 없는데 역시 세계적인 선수들이어서 그런지

많이 속았습니다 ㅠㅠ 퀵인지 백토스인지 퀵토스를 길게 뽑아서 화면에서 공 어디갔지 할때도 많았던 ㅠㅠ

렌즈를 통해 본 경기장면은 공을 향해 주시하는 선수들과 관중의 시선이 재미있습니다.


네트 높이가 왠지 낮아보이는 배구 남자선수들 경기입니다 ㅎㅎ

첫경기 사진 몇장올렸는데 벌써 지루한기분이 드는건 같은 자리에서 촬영한 탓이기도 하고 한국팀의 경기가 남았기 때문이줘 ㅎㅎ

대한민국팀과 인도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했던 비치발리볼에 비해 선수들의 공격타점이나 스피드감이 사진으로는 다 전해지지 않지만 박진감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몸이 된것 같은 블로킹 성공장면도 한컷 잡혔네요 ㅎㅎ


배구 선수들 경기장면 중에 이렇게 공을 스파이크 하기전에 활처럼 휘어지는 멋진 점프샷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프레임이 계속되니 지루한느낌이 있어서 촬영자리를 배구 코트 대각선 쪽으로 이동해서 촬영해봤습니다.

한국대표팀 공격수 13번 박철우 선수의 멋진 장면이 눈앞에서 펼쳐집니다.


팀웍이 발휘되는 블로킹 장면 또한 배구경기를 즐기는 하나의 재미입니다.

배구 네트가 정면으로 보이는 관중석 쪽으로 이동해서 나머지 배구사진 장면들을 담아봤습니다.

전체적인 코트의 상황이 잘 보이는 위치였네요.





7D MARK2 캐논 EF100-400 F4.5-5.6L IS(백사)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