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Portrait

오이만두 인물사진 느낌 EF50MM F1.2L [오이만두 전신아웃포커싱/캐논 오이만두 렌즈/오이심도/오이만두 전신사진]

반응형

캐논 오이만두 EF50MM F1.2L


오이만두는 뭔대?

DSLR을 접하시는 분들은 다소 익숙한 단어이기도 하지만 오이로 만든 속이 들어간 만두가 있나 싶기도 하지만 ㅋ

캐논 렌즈라인업 중에서 특유의 느낌으로 따지자면 우선 생각나는 렌즈이기도 하고

그래서 많이 궁금해 하는 렌즈이기도 하고 호불호도 나뉘는 렌즈 "오이만두"

50미리 + 1.2 조리개에서 = 오이

만두처럼  생긴 렌즈모양때문에=만두

 






▲ 오이만두 가로 전신 샷 : 오이만두 렌즈는 조리개 최대 개방시 주변부 광량저하(비네팅)가 여타 렌즈보타 특히 심하게 나타납니다.

보정하거나 바디에서도 지원되는 광량저하 조정기능을 사용해서 줄일 수 있지만 보통 그냥 두는 편입니다.








▲ 오이만두 세로 전신 샷 : 배경으로 아웃포커싱된 빛방울 표현도 이쁘게 사진에 나타납니다.




모델분과의 거리를 조금씩 좁혀가면서 담아본 사진들을 몇장 추려봤습니다.









▲ 가로 전신 샷



조금더 들이 밀어 보겠습니다. ㅎㅎ
















▲ 상반신 클로즈업까지 오이만두 최단 포커싱 거리는 45센치 인데 요정도 까지만 근접해서 촬영해봤습니다.

배경이 꽤 많이 뭉게졌습니다 ㅎㅎ












▲ 같은 세로샷이라도 거리를 조금 다르게 하면 배경과 분리되는 사진의 느낌도(심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 오이만두 렌즈가 촬영하면 재미있는 점이기도 합니다. 바로 피사체와의 "거리"

사실 사진을 찍히는 입장에서는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촬영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들이 DSLR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소소한 재미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클래식한 차들과 모델분들도 복장을 복고풍으로 입어서 그런지 시간을 살짝 거슬러 올라간 느낌이 들고 재밌는 촬영이었네요 ㅎㅎ

 





















캐논 오이만두(EF50MM F1.2L)로 촬영해본 인물스냅 사진 포스팅이었습니다.

캐논 5D + 오이만두

제2회 클래식엔카 페스티벌 [주최:SK엔카] @ 신촌연세로(명물거리)

반응형
Today : 0 / Total : 533,472 / Yesterday :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