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미리보는 새해 일출 촬영지 응봉산야경 [서울 일출명소/응봉산 팔각정/새해일출시각/일출야경/캐논5D/17-40/서울 전망좋은 곳]

반응형

응봉산 일출 야경

서울 응봉산의 아침 여명 / 서울 일출명소, 일출 좋은 곳


응봉 마운틴?ㅋㅋ

서울 야경의 메카라고도 불리는 응봉산입니다. 정상의 팔각정까지 접근도 용이하고 산이라고 하기에는 몇분이면 정상까지 도착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일출각이 겨울에는 사진 멀리서 보이는 제2 롯데월드 머리위로 떠오르는 계절이라 여명을 정면에 두고 아름답게 하늘을 물들이는 좋은 시간대입니다.

2년전에 촬영했던 사진인데 이때는 롯데월드의 존재가 없던 시기였다는게 새삼 사진을 통해서 기록으로 남겨졌네요.


▲응봉산 일출야경 / 2012년


12월 일출몰시각을 보면 해뜨는 시각이 가장 늦어지는 시간대에 진입해서 저녁 일몰시간의 순식간에 지나가는 매직아워에 비하면

아침 시민박명 시간은 어느정도 여유를 가지고 촬영할 수 있는 계절입니다.

추위와 조금 싸울마음만 있다면 일출촬영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2014년 12월 서울기준 일출/일몰 시각표

2015년 1월1일 새해 일출시각의 경우도 07:47분이 되겠습니다.

일출 여명사진의 경우 시민박명 시간을 참고하시면 아침 매직아워의 아름다운 색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2년만에 들린 응봉산 팔각정 앞 공터입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앞에 보이는 데크전망대는 아마 최근에 공사를 해서 새롭게 생긴 응봉산 조망장소로 보입니다.



▲ 응봉산 전망대


사진을 포스팅하려고 하드를 뒤적이다 보니 2년 동안이나 묵혀서;; 숙성된 사진들도 생명을 얻었습니다.

이때는 니콘 D700 을 사용할때라 오랜만에 꺼내본 사진은 카메라는 지금 손에 없지만 사진은 손에 남았습니다.

사실 뷰의 차이는 크게 없고 비슷한 아침 시간대에 구름이 꽤 많이 낀날로 기억이 됩니다.


▲ 응봉산의 새벽 / 2012년



▲ 응봉산의 아침 / 2014년

새벽을 달리는 중앙선의 궤적도 사진 아래쪽에 같이 잡혔네요.



일출 촬영은 해가 완전히 뜨고나서는 바로 강력한 역광을 마주하기 때문에 일출전이 여명이 물들이는 시간대가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이 여명찍는 바로 이맛아닙니까~~ㅎㅎ

한강과 어울어진 새해 일출 구경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응봉산의 아침입니다.









캐논 17-40 광각렌즈로 촬영을 하고나서 망원렌즈(백마)로 한장씩 담아보고 장면을 한장씩 촬영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일출시각이 가까워지고 있는건지 건물들의 조명도 꺼지고 성수대교의 조명도 꺼지고 있네요.





멀리 보이는 제2롯데월드는 아직도 키가 크는 중으로 보입니다.ㅎㅎㅎ

말도많고 탈도많은 제2롯데월드 높이 123층~!!

주변의 스카이라인들을 꼬꼬마로 만들것으로 예상되는데 완공된 후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아직은 진행형입니다.






응봉산에서 보이는 건물중에 왼쪽 아래에 보이는 삼표레미콘 성수공장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서울과 수도권 레미콘 공급의 출하지입니다.









서서히 아침이 밝아오는 있습니다.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쪽으로 일출 빛이 환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저녁 야경촬영이라면 지금부터 매직아워 촬영을 시작 해야겠지만  해가 뜨는 일출야경이라 요정도까지 촬영하고 마칠시간입니다.

사실 낮게 깔린 구름에 가려서 일출시각이 지나고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 해가 보이더군요 ㅎㅎ;






밝아오는 아침과 응봉산 팔각정의 아침 모습입니다. 사진 담으시는 분들도 앞에 보입니다.

새해 일출 구경도 좋고 사진도 담으러 응봉산 아침산책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캐논5D/EF17-40/백마

니콘D700/AF20MM 2.8D/AF 85MM 1.4D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