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추천출사지

경복궁 단풍구경은 여기! 향원정의 가을 [경복궁 가을 단풍절정/향원정 단풍/향원정 사계절사진/궁에서 즐기는 가을단풍]

반응형


향원정[香遠亭]의 가을


깊어가는  가을, 추색으로 갈아입은 경복궁의 가을 향원정 사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종이 건청궁(乾淸宮 : 지금의 국립민속박물관)에 기거하던 1867년 경회루 서북쪽에 연못을 파고 그 중앙에 지은 것이다.

건청궁과 향원정 사이에 다리를 놓아 취향교(醉香橋)라 했는데, 이 다리는 6·25전쟁 때 파괴되고 현재의 다리는 1953년 남쪽에 새로 놓은 것이다.

정자는 정육각형으로 장대석으로 된 낮은 기단 위에 육각형의 초석을 놓고 그 위에 1·2층을 관통하는 육각기둥을 세웠다.

1층에는 평난간을, 2층에는 계자난간을 두른 툇마루가 있다. 겹처마이며, 추녀마루들이 모이는 지붕의 중앙에 절병통(節甁桶)을 얹어 치장했다. [출처: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향원정은 경복궁 북쪽에 위치한 향원지 내의 가운데 섬위에 건립된 육각형의 정자입니다.

향원정은 '향기가 멀리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름 만큼이나 아름다운 연못이며 저 또한 향원정은 꼭 들리게 되네요 ㅎㅎ

10월 넷째주에 찾은 향원정은 단풍이 아름답게 주위를 물들이고 있었습니다. 경복궁 단풍구경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경복궁의 가을, 향원정


경복궁에는 다양한 궁의 모습과 아름다운 곳이 많지만 포스팅할 사진을 고르다 보니 사진양이 너무 많아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향원정 사진으로만;;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향원정의 사진을 하드디스크를 좀 뒤져봤습니다. 이번에 담은 가을사진과 사계절 사진을 모아봤습니다.

▲ 경복궁 향원정의 봄


▲ 경복궁 향원정의 여름


▲ 경복궁 향원정의 가을


▲ 경복궁 향원정의 겨울

봄,여름,가을,겨울 경복궁 향원정은 좋은 사진의 소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화각이나 구도가 뒤죽박죽이지만 계절별로 정해진 위치에서 촬영하고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게 모아보는 것도 사진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한가지 유일하게 아쉬운 점은 경복궁 야간개장에 이 향원정은 포함이 안되는 것 정도 되겠네요 ㅎㅎ

*경복궁 야간개장 : 기간 2014년 10월 22일 ~ 11월 3일(10월 28일 휴관) / 관람시간 오후 7시 ~ 오후 10시까지(입장마감 오후 9시) 


다시 경복궁의 가을로 돌아오겠습니다 똑똑;;

서울의 단풍 절정시기를 따저보면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단풍절정시기의 경우 북한산을 기준으로 10.28일경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향원정이나 경복궁의 경우 이번주와 다음주 까지 멋진 가을의 향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패션 유행컬러인 버건디[ burgundy ] -적포도주 색 이 향원정의 가을 분위기를 한껏 더하는 알록달록한 가을입니다~!!

▲ 경복궁 향원정의 가을


향원정의 북쪽 위쪽에서 바라본 향원정의 단풍의 모습입니다. 전체가 다 빨간색으로 물이 들진 않았지만 가을을 느끼기에는 충분합니다. 

단풍나무와 향원정이 마치 그림액자 처럼 느껴집니다.




▲ 경복궁 향원정의 가을


사진에 향원정 오른쪽에 보이는 단풍나무들 아래에서 역광사진을 담는동안 하늘의 구름이 이쁘게 펼쳐졌습니다.

바람이 조금 불긴 했지만 향원정이랑 단풍나무들의 향원지에 반영이 되도록 구도를 잡아봤습니다.





▲ 경복궁 향원정의 가을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촬영중인 저의 옆과 뒤에는 많은 분들이 사진을 담고 계셨습니다.

향원정 뒤로 보이는 인왕산도 이제 단풍시기에 맞춰서 울긋불긋한 모습이 관찰됩니다.

좀 더 시원한 광각영역으로 사진을 담아보기 위해 EF-S 10-18MM 렌즈 (약 환산 16-28MM) 와 출시 예정인 7D MARK2로 담아봤습니다.

▲ 향원정의 가을 (7D MARK2 +EF-S 10-18MM F4.5-5.6 IS STM)


▲ 향원정의 가을 (7D MARK2 +EF-S 10-18MM F4.5-5.6 IS STM)


▲ 향원정의 가을 (7D MARK2 +EF-S 10-18MM F4.5-5.6 IS STM)


▲ 향원정의 가을 (7D MARK2 +EF-S 10-18MM F4.5-5.6 IS STM)


전 주말에 비가 오고 난 후라서 더욱 청명한 가을하늘과 향원정의 모습을 담아볼 수 있었습니다.



향원정[香遠亭]의 가을

경복궁 향원정에서 담아본 가을사진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주는 경복궁에서 단풍놀이 계획해보시는 것도 탁월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캐논5D/7D MARK2 / EF-S 10-18MM / EF24MM F2.8 / EF50MM F1.2L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