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3th 서울억새축제 풍경 (1/2)
어제부터 2014년 13회 서울억새축제(2014.10.17-10.26 10일간)가 시작되었습니다. 첫날에 들려본 서울억새축제 풍경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하늘공원의 경우 매년 억새축제가 진행되고 있어서 많이들 아실것 같은데 깊어가는 가을하늘과 아름다운 억새를 즐길수 있는 축제입니다.
▲출처 : 서울시 월드컵공원 홈페이지 (http://worldcuppark.seoul.go.kr/guide/pampas_1.html)
서울억새 축제 일정표
야간경관조명
- 억새밭 조명, 청사초롱 - 기간중 매일밤 10시까지
체 험 행 사
- 시 간 : 기간중 매일 11:00 ~ 18:00
- 내 용 : 시민호패만들기, 나무솟대만들기, 탈만들기, 꽃누르미,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 하늘공원 동측 중앙로
억새바위 소원빌기 -▶ 하늘공원 서측 억새밭
나무목걸이 만들기 -▶ 난지천 유아숲체험장
★ 억새 이벤트
1. 억새밭 숨은 동물을 찾아라! 스템프 찍기
- 장 소 : 하늘공원 서측 억새밭
- 내 용 : 억새밭에 숨은 10개의 동물을 찾아 스템프를 찍어오면 예쁜 꽃씨를 드립니다.
* 1일 선착순 100명, 증정장소-하늘공원 동측 중앙로 행사부스
2. 억새축제UCC공모전
- 응모기간 : 10.17(금)~10.31(금) 18:00까지
- 응모방법 :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메일(seouledc@seouledc.or.kr)을 통한 접수
- 형 식 : 3분 이내 영상 - cf, 패러디, 다큐멘터리 등
- 응모해준신 작품중 50분을 선정하여 기념품(셀카봉)을 보내드립니다
★공연
- 장 소 : 하늘공원 중앙무대(전망대)
- 시 간 :18:00~20:00
10.17 (금) 줌마밴드
10.18 (토) 연추리-연인들의 추억 이야기
10.19 (일) 동아옴니버스/송별/품바각설이/김태민/통노마
10.24 (금) 우쿨렐레오케스트라/프라이드밴드/강억배/블루레인
10.25 (토) 고양feel색소폰클럽
10.26 (일) 쏘김/우쿨렐레오케스트라/칼라밴드/김미현/최혜영/최정남
서울억새 축제 하늘공원 가는길 안내
하늘계단이라고 표시된 큰 계단이 이 하늘공원의 주 출입구인데요. 이 계단을 걸어서 천천히 올라가면서 주변경치를 보는것도 좋고
다음 로드뷰에 나오는 계단 오른쪽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맹꽁이 전기차 셔틀을 이용하면 (성인1인 기준 편도2.000원/왕복 3,000원) 하늘공원입구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편도로 올라갈때만 이용하고 매표소에 물어보니 내려오는 마감시간은 저녁7시라서 걸어서 내려왔네요 ㅎㅎ
축제기간을 감안해서 매표소나 전기차 이용객이 많은부분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하늘공원억새축제 언제가는게 좋을까?
이건 다분히 개인적인 취향인데 역시나 해가 머리에 떠있어서 머리위를 때릴 시간을 피해서 오후 느지막히 3시,4시정도에 억새밭 구경을 하고
요즘은 일몰시간이 오후6시면 아름다운 경관조명과 야경이 어울어진 억새축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처럼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도 비슷한 생각을 하실것 같습니다.억새축제이니 만큼 억새사진을 살펴볼까요?ㅎㅎ
▲ 입구 명당자리(?)는 마봉춘 중계차가 이미 나와있네요 ㅎㅎ
▲ 가을하면 떠오르는 코스모스!@@ 억새축제와 어울려서 너무도 이쁘게 피어있습니다.
▲ 너도나도 사진찍기에 정신이 없습니다. 멀리보이는 억새와 앞에 코스모스 밭이 펼쳐지는 이 자리는 하늘공원입구에서 바로 좌측에 위치한 원두막으로 가시면 됩니다.
▲ 억새축제 오후시간을 선택하는 이유는 이렇게 따스한 빛이 옆으로 스며들기 때문입니다
▲ 서울억새축제 억새 사진
▲ 광각으로 담아본 억새 사진 (7D MARK2 + ef-s 10-18mm 4.5-5.6 is stm)
광각으로 담아본 억새길,이런 억새가 좌우로 이루어진 미로같은 길이 하늘공원에 정말 많습니다. 자칫하면 길을 잃어버릴만큼 무성하게 피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늘공원 하면 생각나는 밥그릇!! ㅋㅋ 하늘을 담는 그릇이라는 조형물입니다.
억새축제위로 그릇에 올라가서 보는 하늘공원의 풍경도 일품입니다. 멀리서 보니 많은 분들이 올라가 계셔서 저는 양보해드렸습니다 ㅎㅎ
▲ 하늘을 담는 그릇 / 상암동 하늘공원
이제 하늘공원 양갈래 큰길로 빠져나와서 걷기 시작했습니다.
멀리서 보면 하늘공원의 풍력발전기 바람개비가 보이는데 바로 아래에 와있네요 ㅎㅎ
▲하늘공원 풍력발전기 / 억새축제
▲하늘공원 억새축제 오후시간 일몰경
이제 해가 지평선 너머로 뉘엇뉘엇 넘어가고 있고 반대편 하늘을 파랗게 물들이는 시간입니다.
앞서 추천해드린 하늘공원 가는시간이 바로 이런 장면들을 보고 사진으로 담기 위함입니다.
▲하늘공원 억새축제 오후 일몰경
▲ 억새축제 문화공연 메인스테이지
서울억새축제의 메인 공연이 열리는 무대이며 위치로는 입구에서 가장 먼 반대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억새축제를 반기듯 아름다운 노을에 빠져드는 시간이네요.
전망대에 올라서면 서울의 풍경도 이렇게 눈앞에서 마주하실 수 있답니다.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서울의 야경은 포스팅 아래쪽에 링크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보는 서울풍경 / 월드컵공원 / 남산타워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보는 서울풍경 / 성산대교 /여의도
이제 하늘이 붉은 빛으로 물들이는 시간에 들어섰습니다. 억새와 해가 마지막 지기 전에 내뿜는 강한 빛이 들이치기 시작했습니다.
▲ 노을 빛에 물든 하늘공원 억새축제
▲ 하늘공원 전망대에서 본 일몰경
2014 13th 서울억새축제 풍경 (1/2)
서울억새축제 시작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서울억새축제 사진들 소개였습니다. 억새축제는 축제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기때문에 기간내에 한번쯤 축제구경을 계획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는 서울억새축제 야경과 밤에 즐기는 억새축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캐논 7D MARK2 / 캐논 5D / EF-s 10-18mm / 오이만두 / 백마
억새축제 야경 소개 링크 : 2014 13th 서울억새축제 야경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