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시그마 아트 24mm F1.4 DG 이사식 사진 with A7RM2

반응형



시그마 아트 24mm F1.4 이사식 사진 

with A7RM2 


SIGMA 24MM F1.4 DG






시그마 아트렌즈들중 광각단렌즈

24.4 캐논에서는 이사벨이라고 불리우나

이사식?시그마렌즈의 이름을 딴 






예전의 시그마렌즈들의 펄을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요즘 아트라인으로 새롭게 출시된 렌즈들은 외관이 아주 근사하고 고급지다는

도시락통은 그대로군요 ㅎㅎ 휴대용케이스로 잘 활용중














ART를 의미하는 A은색딱지가 렌즈옆에 붙어있고

전체적으로 모양새나 감촉이 고급집니다 ㄷㄷ




제가사용하는 소니 A7R2에서는

시그마 렌즈컨버터 MC-11을 통해서

바디와 체결이 되면 이 MC-11이 아트라인을 위한 어댑터였는데

이제서야 시그마 렌즈를 활용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A7R2 + MC-11 + SIGMA 24.4 결합모습





각설하고 사진블로그인 만큼 사진으로~!!! 




색수차가 거의 없다??


보통의 단렌즈들을 사용하게 되면 색수차는 어느정도 발생할 것을 염두해두고

보정할때 제거 하곤 합니다만

캬~최대개방이 맞나 싶을정도로 쨍하기도 하지만 색수차가 거의 보이질 않습니다

역시 믿고쓰는 ART렌즈군이네요














24미리 스냅사진들이 사실 쉬운편은 아닌게

너무 많은 피사체들이 화면으로 들어오기 때문이 아닐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좀 더 사진에 집중하고 싶은 35미리나 50미리가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4미리는 좀 더 풍경을 전체적으로 스케치 할 수 있는

화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보통의 광각프레임들에서는 심도가 상대적으로 깊고

표현하기 어렵지만 F1.4 로 표현할 수 있는 공간감이 

이렌즈의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원거리 최대개방 해상력 또한 크게 저하없이 아주 잘 표현해주네요

렌즈사고 처음으로 야외로 나갔는데 결과는 대만족이네요

A7R2의 4200만화소와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요즘 최신 바디들의 고감도 저노이즈가 좋긴하지만

F1.4의 유용함은 실내사진에서 빛을 발휘 합니다



















































































많은 사진들이 F1.4 최대개방 사진들인데

리사이즈 한 사진임에도 해상력이 아주 볼만합니다

































































































































SIGMA 24MM F1.4 DG 소니A7R2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