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ghtView

2014 서울빛초롱축제 속성으로 한바퀴돌기, 청계천 등불축제 기간 [서울등불축제 가는길/등불축제 촬영팁/청계천 가볼만한 곳]

반응형

2014 서울빛초롱축제


2014년의 겨울 , 서울빛초롱축제가 진행중입니다. 2014년 11월7일-11월23일까지 청계천 1.2km구간에 진행됩니다.

▲ 2014년 서울빛초롱축제 개요 (출처:http://seoullantern.visitseoul.net/)



주말에는 특히나 많은 분들이 찾으신다는 소문이 있어서 평일날 시간을 내어 다녀왔습니다.

평일에도 역시나 많은 분들이 서울빛초롱축제를 보기위해 찾으셨더군요 ㅎㅎ

청계천 입구쪽에 마련된 이 세트가 예전에는 안보였던것 같은데 궁궐축소판을 보는것과 같이 입구에 전시가 되어있어서 이목을 끌었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사진을 담을때 간단한 촬영팁은 메뉴얼 촬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녁시간대에 배경은 노출이 아주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피사체는 밝기가 아주 높아서 배경과 피사체를 동시에 살리기는 힘들기 때문에

감도를 팍팍 올려서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로 적정노출을 확인한 다음 촬영하는 방법이나 A모드에는 스팟측광으로 피사체의 노출만 부분적으로 측정해서 촬영하는것이

앞서 말씀드린 노출차가 큰 배경과 피사체의 촬영에 있어서 주가되는 피사체의 적정노출을 가져가는 촬영방법입니다.


대략 세팅해본 값들은 M모드 기준으로 감도와 조리개 셔터스피드를 보면 ISO 1600이상/조리개F4 정도에서/셔터스피드 1/250초정도로 조절하시면 무난할 것 같네요~!








청계천 입구에 들어서서 대략 살펴보니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많은 인파에 떠내려 갈 것(?)같은 기분이 들어서

속성으로 입구쪽에 배치된 세트들만 촬영하기로 생각하고 담아본 사진들입니다 ^^;

1.2KM구간에서 제일 입구쪽들만 둘러본 정도가 되겠네요 ㅎㅎ








▲ 2014 서울빛초롱축제 - 소망트리

조금 내려가다보면 제가 내려간 길로는 가장 아래쪽이긴한데 ㅎㅎ; 소망트리라고 불리는 이 나무가 아주 인기가 많더군요

실제로 보면 오히려 단아한 하얀색 조명빛이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청계천 입구 다리쪽에 이렇게 조명으로 만들어진 터널이 있는데 사진에 다 표현이 되지 않았지만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빛초롱축제 사진들은 이미 너무나 많은 분들이 멋지게 담아내신 사진들도 많이 봤었고 이 조명 터널에서

조금 다른 사진을 찍어볼까 하고서는 빙글빙글 돌아보면서 담아본 사진들입니다.웃기시네


솜사탕 뒤로 나오는 조명터널 빛망울을 담아보려고 촬영한 사진들과 터널안에서 청계천을 내려다본 사진이네요.

쌀쌀한 겨울날씨지만 옆에 이렇게 조명과 빛이 밝혀주고 있어서 그런지 별로 추운지는 몰랐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 세트들이 디테일이 다 좋아서 사진으로 찍고 봐도 세심하게 신경쓴 작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헉







▲ 2014 서울빛초롱축제 / 인정전

인정전은 처마나 기와문양들이 또렷하고 인정전의 본래 모습과 정말 닮아있어서 놀랐습니다.


이 사진은 스크린에 비춰지는 글자들이 인상적이어서 담아봤는데 촬영할때는 몰랐는데 아주 많은 한글이 스크린에 나타나 있는것을 사진을 보고 알수 있었네요.

저도 필체가 좋은 편은 아닌데 이렇게 보고 있으니 한글이 새삼 아름다운 글씨임을 느낄 수 있었네요.


관람동선에 조명과 관련된 상품들도 판매중이었는데 아기자기 하면서 이쁜 조명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2014 서울빛초롱축제

이번 주말까지(11.23일) 진행되는 청계천 빛초롱축제에서 관람과 함께 기억에 남는 사진을 담아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캐논 5D / EF17-40MM F4L / 캐논백마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