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추천출사지

추운날 따듯한 실내에서 찍는 나비사진 [서울숲 나비한마당 축제기간/곤충식물원 가는길/나비정원/백마 접사/EF100mm F2.8 Macro]

반응형

서울숲 나비한마당 축제

나비 접사사진 butterfly


연일 매서원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꽁꽁 싸메고 들어갔다가 땀 한바가지 흘리고 왔습니다 ;;

추운날씨에 따듯한 실내에서 곤충들과 나비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숲 곤충식물원 !!

▲ 서울숲 곤충식물원 가는길


곤충식물원 2층에는 여러가지 나비 표본들과 이에 대한 설명과 전시들이 진행중입니다. 표본들을 보고 있으니 예전에 집에 장식용으로 가지고 있었던 나비가 생각나네요 ㅎㅎㅎ

동그란 유리케이스 안에 나비가 있고 받침대로 장식장에 세워놨던것 같은 ;


서울숲 나비한마당 축제 기간 안내 (2014.11.1-2015.4.30) / 서울숲 곤충식물원 2층

곤충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parks.seoul.go.kr/seoulforest )


크고 화려한 나비부터 알록달록한 나비로 이루어진 거대한 나비 표지판이네요~아이디어 좋습니다.

자 그럼 캐논 백마렌즈로 담아본 나비사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나비체험관이 있는 2층도 실내라서 외부와 온도가 족히 20도는 차이가 날것 같았는데나비


체험관 안은 더욱 따듯합니다 헉

상의를 3개정도 껴입고 나섰는데 흠뻑 샤워를 하고 나오는 기분을 만끽할 정도로 따듯하답니다.


사실 몸이 뜨끈한 만큼 카메라님도 열기를 식히느라 한동안 땀을 흘리느라 제대로 촬영을 못했네요 ㅋㅋ


카메라와 제 안경에서 습기가 조금씩 빠질쯔음 해서 나비 사진들을 한장씩 담아 봤습니다.

100미리 매크로 렌즈 최소 초점거리가 30센치미터 부근인데 움직이는 나비와 아이컨택(?)하기 무척이나 힘들더군요 ㅎㅎ;

이럴땐 좀 기다려 주면서 거리를 주기를 노려봤습니다.



이렇게 가까이서 꿀빠는(?) 나비님을 ㅋㅋ

곤충식물원 2층 천정은 자연광이 들어올 수 있게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서 자연광 빛도 어느정도 나비에 스며듭니다.







매크로 렌즈를 사고 나면 생물도감이나 현미경 보듯이 가까이 촬영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100미리 매크로 렌즈로 최단 초점거리 근처에서

촬영하면 실제로 그렇게 상이 크게 맺히는 느낌은 다소 아쉽습니다.

초 접사의 세계를 위해서는 접사튜브로 배율을 더 높이고 링플래쉬로 셔터스피드와 심도 확보를 해야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ㅎㅎ

저도 접사사진에는 초보라 담은 사진들도 노 플래쉬에 백마렌즈로 담을 수 있는 접근 가능한 거리정도에서 담은 사진들입니다.

따로 크랍을 하지 않은 사진들이라 이정도 접사가 되는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이 ALL 노란색 나비는 워낙 빠르고 카메라 소음에 민감해서 접근하기 어려웠네요 ;;





오호 드디어 나비와 아이컨택하는 순간을 포착 !! ㅎㅎ

자기 찍는걸 보는듯한 나비의 모습이







나비를 비롯한 꽃사진들이나 정물사진들은 역시 배경이 주는 색감을 생각해서 담아야 피사체와 배경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나비색감과 녹색배경이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마치 증명사진을 찍듯이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장면이네요~ 사진으로 보니 좀 무서워 보이기두 합니다.

왠지 이넘두 식사하다가 깜짝 놀라서 처다보는것 같기도 하네요.




썸네일로 고른 나비 접사사진인데 날개에 문양과 심도확보도 약간은 되서 나비 눈도 보이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진인데 많이 부족해 보입니다 ㅎㅎ;

손떨림 방지기능(IS)가 있는 렌즈나 ISO설정이 비교적 자유로운 최신바디들로는 좀 더 심도확보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나비 접사 사진

초 접사 사진까지는 아니더라도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백마렌즈로 담아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사용하는 렌즈는 캐논백마 렌즈중에서 구형 백마렌즈인데 역시 가격대비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서울숲 곤충식물원 2층에 나비 체험관이 있고 1층에서 들어서는 순간부터 따뜻한 온실의 기운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저 처럼 안경쓰신분들이라면 특히나 더욱 빠르게 ㅎㅎ

추운날 따뜻한 곤충식물원에서 담아보는 나비 접사 사진들 소개였습니다.


캐논 5D / EF17-40 F4 / EF100MM F2.8 MACRO / 구형백마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