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ap/추천출사지

인왕산에서 본 서울풍경 [서울의 경치좋은 명산/한양도성 인왕산 가는 길]

반응형


인왕에서 본 서울 풍경

한양도성 인왕산 [仁王山]




서울에서 경치좋은 산으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인왕산 사진 입니다.

왠지 헤드라인 뉴스 뒷편에 깔리는 배경같은 경치를 자랑합니다 ㅎㅎ

작년부터 인왕산에 몇차례 올랐는데 마음에 드는 사진들이 없어서

묵혀온 사진들과 최근에 사진들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인왕산 매바위에서 본 서울 풍경 / 2015.09



인왕산 정상부근 매바위라고 불리는 곳에서 담은 서울 전경사진입니다.

인왕산 등산로는 개인적으로는 사직단 좌측으로 난 등산로를 통해 거의

오르는 편인데 등산이라고는 가볍게 오를수 있는 거리입니다.(해발 340m)


▲ 인왕산 가는길 / 등산로



인왕산은 경치가 아름다워 서울시민들의 유원지였으나

군사상의 이유로 출입이 통제되었지만 1993년부터 개방했다고 합니다.




정상의 매바위로 가는 등산로 길목에 위치한 범바위에서 담은 서울 풍경입니다.

정상의 뷰와는 조금 낮긴 하지만 중간에 쉬어가는 지점에서 한장씩 담아보곤 하네요.



▲ 인왕산 범바위에서 본 서울 풍경 / 2015.09


  범바위에서 매바위로 오르는 길 입니다.

저기 앞에 보이는 곳이 인왕산 정상 입니다.




▲ 인왕산 매바위






▲ 인왕산 전경 2014.08


작년에 담았던 사진인데 오전에 올랐던 기억이 나네요.

아마 이 장면에 인왕산에서 담아보는 대표적인 증명사진(?)에 해당되겠네요.

정면에 남산과 남산타워를 기점으로 중구의 빌딩들과 서울의 풍경입니다.

크게 바뀐건 없지만 롯데타워의 모습을 보면 시간이 느껴지네요.






인왕산에서 망원렌즈로 살펴보면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경복궁의 모습이 단연 눈에 들어옵니다.




  인왕산 정상에서 오른쪽으로 눈을 돌려보면 서울의 서부권역과

상암동쪽 뷰도 조망이 가능합니다.

멀리 한강과 방화대교의 모습도 보이네요.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 서부권역 뷰















올해 인왕산에 들렸을때는 일몰풍경도 몇 컷 담았었네요.



인왕산의 서울 일몰경















인왕산 야경을 담으러 들렸는데 아름다운 노을까지 바라볼 수 있었네요. 

인왕산에서 본 서울 야경도 빼놓을 수 없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인왕산 전경



인왕산에서 이 장면을 담을때는 항상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남산타워의 위치입니다.

오른쪽에 나무들이 있어서 표준화각에서는 약간 오른편에 두는것이

전체적으로 사진이 정리가 되는것 같아보입니다.



망원렌즈는 걍 센터에 ㅋㅋ


▲ 인왕산 전경 (100미리/백마)



준망원 백마렌즈는 산에서 원경의 풍경을 담을 때 아주 좋아라 하는 렌즈네요.

85미리에서 100미리 정도화각으로 담아내는 원경도 매력있습니다.



























인왕산에서 본 서울 풍경은 여기가지 입니다.

인왕산 야경사진들은 다음 포스팅에 같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왕에서 본 서울 풍경

캐논5D / EF17-40 / EF50 F1.2/ EF100 F2.8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