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20MM 광각단렌즈 시그마 20.8 영입[A7R2+MC-11+SIGMA20MM F1.8]

반응형


시그마 20MM F1.8 광각단렌즈

시그마 20mm F1.8 EX DG ASPHERICAL RF (캐논EF마운트)




표준 줌렌즈를 탐론 28-75로 버티다 보니 광각렌즈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16-35Z  광각줌이 사용성은 무지하게 편리할 줄 알면서도


궁금증이 들게만드는 이 렌즈 ㅎㅎ 시그마 20.8 입니다.

무게는 520그람, 필터는 82MM 대구경 사이즈 입니다.


아 참그리고 소니바디에서는 시그마MC-11어댑터로 캐논마운트 렌즈들이 사용가능하답니다.




 

근접 최대개방에서 핀이 맞은부분 해상력이 생각보다 좋네요 ㄷㄷ

올드렌즈를 감안하더라도 꽤나 쓸만합니다.


간이 접사가 가능한 20CM인데 실제 피사체에서 센서까지 거리임을 가만한다면

거의 렌즈 앞에서 포커싱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렌즈 포커싱이 이너줌이라 경통이 들락날락 거리지는 않지만 캐논의 사무캅 마냥

모터가 우렁차게 돌아가는 구동음은 있는 편이지만 중고가 20중반정도를 생각한다면 가성비로 수긍이 가는 느낌입니다.













몽글몽글 보케도 아주 맘에드네요~구매의 요소에 큰 영향을 ㅎ








간만에 빛갈라짐 테스트차 담아본 야경입니다.

빛갈라짐이 끝이 딱 모이는 형태는 아니지만 무난해보이네요


광각으로 한없이 가자면 10미리 초반에도 성에 안찰듯한데

20미리 풍경도 정돈된 화각안에서 괜찮은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