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삼양 AF50MM F1.4 FE Samyang [삼양50.4/삼양쩜사/삼양보케/소니미러리스]

반응형



삼양옵틱스 AF50MM F1.4 FE

samyang 50.4 fe

뒤늦은 삼양 50.4 개봉 및 사용소감




삼양옵틱스 삼짜이즈?ㅎㅎ


우리나라 기술력으로 만든 삼양af렌즈 출시하고 가격이 많이 안정화 된 듯하여

중고로 영입!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장단점을 분석했던 탓에실제로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이 보이는듯 합니다. 


 


최대조리개 : F1.4|마운트 : 소니(FE)|구성 : 비구면|필터구경 : 67mm|초점거리 : 표준단초점|호환바디 : 풀프레임미러리스용|화각 : 표준단렌즈|밝기 : F1.4


▲ 소니 a7r2+삼양50.4






우선 50미리 보케중에 가장 크리미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역시나 명성에 걸맞는 보케가  아주 좋습니다.













색수차는 1세대 삼양AF렌즈라 그런지 조금 보이긴하네요





사실 소니에서 50미리는 선택지가 꽤 있는 편인데

50.4에서 고르다보면

네이티브 50.4FE, 시그마 아트 50.4, 삼양50.4 정도의 FE렌즈를 살펴볼 수 있는데(55.8은 조리개때문에 제외 ㅎ)

중고가를 따저보면 삼양이 아주 갓성비라 부를만큼 괜찮아 보입니다.

오늘 테스트를 해보니 더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보케!

사실 이 옵션이 가장 큰 영입조건에 들어간거 같네요

일명 부들부들 ㅎㅎ














원거리 단거리 가리지 않는 준수한 해상력

사실 모든 렌즈마다 편차가 있다지만 개방 F1.4 해상력에 의문을 갖는 글을 봤는데


제가 영입해온 렌즈의 경우 개방 해상력이 상당히 준수 했습니다 ㄷㄷㄷ 뽑기운인지

렌즈 버전은 VER. 32 로 바디에서 확인되는데 

삼양옵틱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가장 최신 버전이네요 ㅎㅎ 따로 맡길 필요 없겠어요














































AF작동시 소음은 다소간에 있지만 외부에서는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 편이네요

영상을 주로 한다면 녹음이 된다고 하니 MF촬영이나 별도의 마이크등을 사용해야 할 듯합니다.

사진을 주로 찍다보니 큰 단점으로 와닿진 않았습니다.


언능 주말에 출사 다녀오고 싶네요 ㅎㅎ




























SONY A7R2 + SAMYANG AF50MM F1.4 FE

반응형
Today : / Total : / Yesterday :